[미술품 5천여점 판매 대형 장터 열린다]

2007-05-08 アップロード · 4,543 視聴

[
코엑스에서 한국국제아트페어 5월9-13일



(서울=연합뉴스) 조채희 기자 = 수억원 대 데미안 허스트, 게르하르트 리히터부터 몇백만원 대 국내 젊은 작가의 작품까지 미술품 5천여 점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국내 최대 미술 장터인 2007한국국제아트페어(KIAF)가 다음달 9-1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화랑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KIAF는 지난해와 달리 인도양홀과 태평양홀 2곳을 사용해 전시장 규모가 두 배로 넓어졌다. 부스를 설치하고 참가하는 화랑도 18개국의 208개에 달하고 작품을 낸 작가수도 1천300여명, 작품수는 5천여점에 달한다.

최근의 미술경기 활황세를 타고 미술품에 관심을 갖게 된 초보 컬렉터부터 중견 컬렉터까지 한 번 쯤 발품을 팔아 자신만의 보석을 건져보는 건 어떨까.

화랑업계에서는 150개 화랑이 참여해 74억원 어치가 팔린 지난해보다 규모가 커진 올해 KIAF의 성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입장권은 일반 1만원, 학생 8천원, 20명 이상 단체는 6천원이다. 문의 http://www.kiaf.org

◇어떤 작품 나오나 = 국제아트페어지만 국내 화랑이 116개로 참여화랑의 절반을 넘는다.

가나아트갤러리는 고영훈, 정명조의 극사실회화와 배병우의 소나무 사진, 이동재의 곡물 회화 등을 내놓고, 갤러리현대는 김종학, 이우환, 김창열, 김병종, 이왈종 등 중견 및 대가들의 그림과 이윤진의 사진, 정판쯔, 마오샤오춘 등 중국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한다.

국제갤러리는 전광영, 조덕현, 홍승혜, 정연두, 김홍주, 구본창, 이혜림 등 전속 작가들과 알렉산더 칼더, 데미안 허스트, 칸디다 회퍼, 게르하르트 리히터, 루이즈 부르주아 등 서양 거장들의 작품을 내놓는다.

동산방은 김근중, 유근택, 박영덕 화랑은 김근배, 김창영, 도성욱, 박성민, 설경철 등 신진, 중견작가들을 소개한다. 갤러리 아트싸이드는 중국 작가 장샤오강과 조각가 최태훈 등을 내놓고, 아트파크는 백남준, 이우환 등 대가와 김동유, 권기수, 여동현, 변선영 등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고루 준비했다.

역대 KIAF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독일 화랑들은 서울에 지점까지 낸 마이클 슐츠 갤러리 등 28곳이 참여하고 스페인 화랑 17곳, 프랑스 화랑 6곳 등이 각각 특색있는 작품들을 내놓는다.

◇특별전 = 중국, 독일, 프랑스에 이어 올해 주빈국은 스페인이다. 올해 2월 스페인의 아르코 아트페어에서 우리 화랑들이 큰 성과를 거둔데 이어 양국 미술 교류가 활발해지는 조짐이다.

스페인 큐레이터 토니 베리니가 기획한 스페인 신진작가 특별전도 아트페어 기간에 열려 스페인 14개 화랑의 작품이 소개되고, 스페인 단편예술영화를 소개하는 코너도 있다.

한국 젊은 작가들을 국내외에 소개하는 한국 신진작가전 Something Mr. C cant have도 인사미술공간 김현진 큐레이터의 기획으로 열려 김성환, 노재운, 김혜나, 김범, 박주연, 이주요, 양혜규, 임민욱, 천영미, 황세준, 박진아, 조은지, 정은영 등 첨단 현대미술을 하는 젊은 작가들을 볼 수 있다.

◇이벤트 = 9일과 10일 오후에는 젊은 작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이벤트가 전시장내 이벤트룸에서 열린다. 또 사진작가들이 KIAF의 구석구석을 촬영하는 슈팅 히든 스팟 이벤트도 마련된다.

직장인들을 겨냉해 점심시간에 1시간동안 전시장을 소개해주는 런치@KIAF 행사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참가비는 2만5천원.

현대미술의 현황(강연자 이건수 월간미술 편집장), 그림값 어떻게 매겨지나(강연자 정준모 한국시각문화정책연구원 원장)등을 주제로 내건 강연이 9일과 10일 오후 5시에 열리고 스페인의 관점에서 본 한국미술시장의 가능성을 주제로 하는 포럼은 12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chaehee@yna.co.kr


(계속)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미술품,5천여점,판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인영이
2008.03.30 10:27共感(0)  |  お届け
통장으로 실시간 입금처리!! http://allin.cg.to
짜릿한실전게임!! 잭팟의 행운까지!! http://allin.cg.to
1년 365일 연중무휴, 온라인 피시방에서 대박한번 노려보세요! http://allin.cg.to
철저한 보안과 안전성을 가진 강력한 엔진의 소프트웨어 단 한번의 설치로
모든 시스템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614
全体アクセス
15,940,62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9年前 · 63 視聴

03:1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26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