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섭 "검증 당에 통째로 맡겨야"]

2007-05-17 アップロード · 30 視聴

[
"근거없는 음해 강력 대처"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17일 "검증 문제는 당에 통째로 맡겨주기 바란다"며 이명박.박근혜 두 후보측의 `검증 공방 자제를 당부했다.
강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후보 검증을 철저히 해서 건강한 후보를 내야겠다는 당의 입장엔 변함이 없지만 인신 공격성의 근거없는 음해도 강력 대처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강 대표는 "후보측에서 위원 인선 문제까지 시비 걸고 근거없는 인신 비방하고 검증 빙자해 네거티브 하는 것은 자제해 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21일 전국위원회에서 최종 당헌 개정안이 확정되면 곧바로 경선관리위와 국민검증위를 출범시킬 예정"이라며 "검증위원은 당내 보다 외부 인사를 많이 넣어 구성할 것이며 독립성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또 전날 인명진 윤리위원장에게 당내 선출직 부패인사 리스트를 건네 준 사실을 적시하며 "정권교체 대장정에서 온정주의를 좀 과감히 배격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어떤 당원들도 국민 눈살 찌푸리게 하는 행동은 하지 말고 자중자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형근 최고위원도 "한 쪽에서 검증 통해 상대를 한방에 날리겠다고 하고, 다른 한쪽서 우리도 충분히 자료를 축적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대해 우려하고 있다"며 "누구를 위한 검증인지, 이적행위란 지적도 많다"며 검증론 과열을 우려했다.
그는 또 "노무현 정권은 박 후보가 되면 한모씨를 이 후보가 되면 진모씨로 대응하는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kn0209@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재섭,quot검증,당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25
全体アクセス
15,942,141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