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액티브에이징 콘퍼런스 막 올려]

2007-05-18 アップロード · 203 視聴

[ 초고령화사회,,활기찬 노년 위한 심포지엄

(남해=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활기찬 노년을 위한 2007 남해 아시아태평양 액티브에이징 콘퍼런스(2007 Active Aging International Conference)가 17일 경남 남해군 남면 스포츠파크호텔 1층 무궁화홀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개회식에는 이 행사 조직위원장 하영제 남해군수와 사무총장 한동희(노인생활과학연구소 대표)씨, 아시아태평양 액티브에이징 네트워크 오가와 다케오 회장, 스콧 레인즈(미국 시니어 넷 연구개발장) 박사, 하야시다 칼렌(미국 하와이대학교) 교수, 캐서린 브라운(미국 하와이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 등 모두 200여명이 참석했다.

하 군수는 개회사에서 "이번 심포지엄에서 보다 구체화된 사회.문화.경제 액티브에이징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대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액티브에이징 콘퍼런스가 각국간 의미있는 교류의 터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가와 다케오 회장은 "액티브에이징은 2002년 국제보건기구에 의해 장려되고 있는 주요한 과제이며 앞으로 고령사회가 실천해야 하는 변화"라며 "현명함과 철저함 그리고 우수한 기술로 노인문제에 접근하고 해결책을 찾겠다"고 말했다.

개회식 후 행사 참석하지 못해 영상을 보내 온 알렉산더 카라치(세계보건기구(WHO) 노화와 생의주기프로그램 책임자)씨는 세계의 고령화 현상과 도전이란 주제로, 오가와 다케오 회장은 지역사회와 액티브에이징이란 주제로 각각 기조연설을 했다.

오가와 다케오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노인들은 잘 꾸며진 생활환경에서 살기를 원하며 나이, 성별, 신체조건과 상관 없이 존엄성을 갖고 살 수 있는 이상적인 사회를 만드는데 공헌 하기를 바란다..이것이 액티브에이징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기조강연에 이어 심포지엄Ⅰ(노인은 부담인가? 자원인가?), 심포지엄Ⅱ(노인이 살기편한 지역사회), 심포지엄Ⅲ(건강도시를 만드는 액티브 에이징), 심포지엄Ⅳ(디지털 에이징과 액티브 에이징), 포스터 전시회, 남해노인시설 견학, 남해투어 등이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남해,액티브에이징,콘퍼런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92
全体アクセス
15,938,544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1

공유하기
[마산 아귀찜 간편요리로]
9年前 · 3,880 視聴

01:3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9年前 · 4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