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김한석씨 덕분에 커밍아웃"]

2007-05-18 アップロード · 1,401 視聴

[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7년만에 다시 서울대 강단에 선 `커밍아웃 배우 홍석천(37)씨는 17일 교내 멀티미디어강의동에서 가진 특강에서 "커밍아웃의 계기는 개그맨 김한석씨의 농담 덕분"이라고 말했다.

홍씨는 이날 `신입생 세미나(담당교수 의대 비뇨기과교실 손환철 교수) 강연에서 학생들에게 "2000년 당시 출연한 모 방송 프로그램 녹화 도중 김한석씨가 농담삼아 `남자가 좋은가 여자가 좋은가라고 물었고 `이 때가 기회다 싶어 진지하게 `사실 남자를 좋아하고 3년간 동거한 애인도 있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때문에 김한석씨가 나와 애인 사이고, 김씨의 이혼도 나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 사실이 조금씩 소문이 나면서 기자들의 요청이 이어지자 같은 해 9월께 정식으로 커밍아웃을 한 것"이라고 전했다.

홍씨는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 함께 출연하던 이의정씨와 송승헌씨, 신동엽씨 등도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금도 사귀는 남자가 있느냐는 질문에 "물론 있다. 다음달 12∼13일이 현재 남자친구와 사귄 지 2년째가 되는 날"이라고 답하며 "커밍아웃하기 전 사귀던 남자는 네덜란드인이었고, 그 뒤 4년간 동거한 남자친구는 MBC 드라마 `슬픈연가에 출연했던 한 미국인이다. 그는 지금 미국에 있지만 요즘도 가끔 연락하며 친구처럼 지낸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다만 `연예계에 또 동성애자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분명히 더 있지만 이름을 함부로 거론한다면 당사자의 의사와 무관한 `아웃팅(타인에 의해 동성애자임이 드러나는 것)이 되므로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홍씨는 동성애자의 사랑에 관대하지 못한 편견과 사회 제도를 비난하는 데 강연 시간 대부분을 할애했다.

그는 "지난 30년을 불행하게 살았다면 이후에는 좀 더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에 커밍아웃을 결심했다. 보수적이고 가부장적인 남성 중심의 우리 사회를 바꿔보고 싶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동성애 커플이 4년동안 사귀었다면 `스트레이트(이성애) 커플이 40년을 만난 셈"이라며 "주위에 거짓말을 하며 자신을 속이거나, 드러내더라도 사회적 권리를 인정받기는 커녕 질시와 냉대만 돌아오는 게 우리 사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동성애자의 성관계가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을 확산시킨다는 속설을 두고서도 "AIDS의 확산 경로를 제대로 알지 못한 채 나도는 헛소문"이라며 "오히려 동성애자야말로 콘돔을 철저히 사용해 AIDS 발병률이 낮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홍석천,quot김한석씨,덕분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순영
2007.09.21 09:53共感(0)  |  お届け
미팅 사이트, 화상채팅 사이트에서 기다리시기 지겨우시죠?
솔직히 남자들은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첨엔 믿을수가 없었어요. 30분안에 파트너를 만난다는게...
속는셈 치고 가입했는데 진짜로 연락이 오더라구요.
가격도 다른데보다 저렴하고 빨리 빨리 연결되서
친구들과 술한잔씩 후에 단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KoreaSogeting.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KoreaSogeting.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KoreaSogeting.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삭제
하나만
2007.08.31 12:18共感(0)  |  お届け
미팅, 화상채팅 사이트에서 기다리시기 지겨우시죠?
솔직히 남자들은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성매매특별법. 대체 남자들은 어째야 되나~
걱정했었는데. 이제 걱정없이 풀수가 있습니다. ㄳㄳ

http://RealSexOk.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http://RealSexOk.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http://RealSexOk.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강력추천 엔조이파트너검색사이트! 지금 Go Go Go...!!!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245
全体アクセス
15,954,92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2

공유하기
[클릭뉴스 서지석 군입대]
9年前 · 1,64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