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혁신형 中企에 1조 지원]

2007-05-18 アップロード · 265 視聴

[
박해춘 행장 "여성 CEO 기업에 금리 우대..비즈니스클럽 미주지회.석세션클럽 연내 결성"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우리은행이 올해 혁신형 중소기업에 1조원의 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또 여성이 최고경영자(CEO)인 기업에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컨설팅을 제공키로 했다.
박해춘 우리은행장은 18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거래 중소기업 CEO 200여명을 초청, 오찬간담회를 열어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한 혁신형 중소기업에 1조원의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며 "중소기업지원 선도은행으로서 아직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은행 경영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특히 이달 21일부터 여성 CEO 기업에 대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등 여성 CEO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마케팅과 네트워크 등 여성 CEO에게 상대적으로 미흡한 분야에 대한 컨설팅과 세무법률, 부동산 매각 등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성 CEO 기업의 직원에 대해서는 코칭스쿨.차밍스쿨 등 교육프로그램을 무료 지원할 예정이다.
또 CEO의 경영의지와 사업성은 양호하지만 경기 둔화로 일시적인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상환일정을 재조정해 주거나 이자감면을 통해 회생을 지원하는 프리 워크아웃(Pre-Workout) 제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중소기업고객본부에 소호마케팅 파트를 신설하고 소호종합금융상품인 `소호 엔젤 파이낸스를 출시하는 등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도 강화했다.
14일부터 시작된 제19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우리은행이 중소기업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간담회에는 중소기업청 정영태 본부장이 참석해 `중소기업,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소기업 지원정책 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박 행장은 간담회에서 해외진출 기업 지원 방안에 대한 중소기업 CEO의 질문에 대해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사업하기가 더 어려우며 많은 정보가 필요한 것으로 안다"며 "체계적인 지원과 원활한 정보 교류를 위해 연내 중소기업 CEO 모임인 비즈니스클럽 미주지회 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2세대 경영자들을 위한 석세션(succession) 클럽도 연내 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리 전망과 관련한 질문에 대해 "경기가 나아지면서 자금 수요가 늘고 있지만 조달이 여의치 않아 금리가 오르는 추세이지만 급격한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급격한 금리상승으로 중소기업이 자금 충격을 받을 경우 당국의 조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정 본부장은 환율 하락에 대한 한 중소기업 사장의 우려에 대해 "환변동보험이나 우리은행의 선물환 지원 제도 등 각종 환위험 관리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환관리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으면 금리우대와 마케팅 지원도 실시하고 있다"며 "중소기업 지원 관련 7천300여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기업이 제대로 활용해야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우리銀,혁신형,中企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9:01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화상채팅에서 욕구충족이 불가능한 남성분 대환영!
조건녀도 대환영!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76
全体アクセス
15,951,032
チャンネル会員数
1,689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