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가야초 낙동강 탐사 체험]

2007-05-20 アップロード · 1,173 視聴

[ (함안=연합뉴스) 진규수 기자 = 경남 함안의 한 초등학교에서 2008년 람사 총회 개최를 앞두고 습지 보전 인식 증진을 위한 강변 탐사대회가 열렸다.

18일 함안 가야초등학교는 부모님과 함께 함안 둑길따라 낙동강까지를 주제로 함안, 창원지역의 강과 습지를 둘러보는 탐사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 학교 6학년 학생 200여명과 학부모, 교사 등이 참가해 함안군 가야읍에서 창원시 대산면에 이르는 남강과 낙동강 유역 18km 구간을 도보와 카누로 이동하며 강과 습지를 둘러봤다.

이들은 탐사 중간중간 풀잎 염색, 강변 모래로 조각 만들기, 람사총회 성공을 기원하는 단체 매스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습지보전사업 낙동강시범지역관리단 기업 서포터즈로서 이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대한주택공사 울산경남지역본부에서 모든 비용을 후원했다.

지난 3월 경남도교육청 습지교육 시범학교로 선정된 이 학교는 이밖에도 함안천 습지생태 조사, 교내 생태연못 조성, 지역 축제 내 습지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야초등학교 관계자는 "함안 지역은 예전부터 다양한 자연습지가 발달돼 온 곳"이라며 "이번 행사가 학생과 지역 주민들에게 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습지 보전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icemasar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함안,가야초,낙동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51
全体アクセス
15,945,563
チャンネル会員数
1,60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9年前 · 6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