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 인터넷 시장 공략 선언]

2007-05-30 アップロード · 197 視聴

[
기자 유독 한국시장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업체 구글이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은 오늘(30일) 2007 서울 디지털 포럼에 참석해 한국 인터넷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 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슈미트 회장은 한국에 설립된 R&D센터를 통해 한국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한국시장 공략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인터뷰 에릭 슈미트 / 구글 회장 =“구글이 한국에 온 이유는 그만큼 한국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는 이어 국내 인터넷 업체와의 경쟁구도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인터넷 업체들과 경쟁하기 보다 상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상생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경쟁을 통한 시장 점유 보다, 유저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에릭 슈미트 / 구글 회장 = “구글은 한국인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다. 또 한국 기업을 파트너로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기업은 구글과 손을 잡고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슈미트 회장은 이와 더불어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과 IT 등에서 세계를 앞서 가고 있다며, 한국이 세계 인터넷 시장에서 선두 국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에 비즈니스를 도입하는 활용방안을 한국 IT산업의 과제로 지적했습니다.

세계 최대 인터넷 업체인 구글이 정보 서비스를 앞세워 한국 공략을 본격적으로 선언함에 따라 국내 인터넷 업체들과의 한판 경쟁은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김종환입니다.
kk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구글,한국,인터넷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74
全体アクセス
15,959,777
チャンネル会員数
1,601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