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산꼭대기 낙서 지우는 산사랑씨]

2007-06-06 アップロード · 361 視聴

[(MC) 10여년간 산행을 하며 낙서를 지우는 남자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리산 천왕봉에 올라 낙서를 지웠습니다. 산사랑씨의 하루를 연합뉴스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기자) 이곳은 해발 1,915미터 지리산 천왕봉 정상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강산의 모습은 실로 경이로울 뿐입니다.

(인터뷰) 시민들

"20대까지 꼭해야 할 일중의 하나가 지리산 천왕봉 등정이라고 해서 올라왔다."

"너무 너무 좋다"

그러나 조금만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곳곳에 낙서가 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인터뷰) 시민들

"낙서하는 사람들이 요새는 좀 줄었지만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낙서가 있는 바위 위에 한 남자가 마스크를 쓴채 페인트붓을 들고 무언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산사랑씨 (블로거)

"작년에 왔을때 천왕봉 주위에 낙서가 너무 많아 낙서를 지우기 위해 왔다"

(기자) 이른 아침 백무동 주차장에서 조그마한 랜턴의 불을 밝히며 나타난 산사랑씨는 전형적인 산악인의 모습이었습니다.

모처럼 쉬는 휴일에 밤차를 타고 혼자서 지리산을 찾은 이유에 대해 그는 환경산행을 하기 위해서라 말합니다.

(인터뷰) 산사랑 (블로거)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산에 올라가서 맑은 공기들을 누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때문에 발생한 쓰레기들을 거두어 하산하는것, 산에 낙서를 지우는 것 등 모든 것이 환경 산행이다"

천왕봉을 오르며 잠시 쉴 때에도 산사랑씨의 환경산행은 계속됩니다.

(인터뷰) 산사랑 (블로거)

"귤 들고 산에 오르는 사람들 정말 많은데 이분들이 귤 껍질을 아무데나 버리는데 이건 정말 큰 문제다. 귤껍질이 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차가운 날씨속에 플라스틱처럼 딱딱해져서 썩는데도 오랜시간이 걸리고 산짐승들이 피해를 입는다"

그는 국립공원의 휴지통이 전부 없어졌기 때문에 더욱 산악인들의 자율적인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산사랑 (블로거)

"올들어 국립공원 입장료가 폐지되었으며 휴지통도 전부 없어졌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만큼만 먹을것을 들고와서 쓰레기는 함께 수거해야 하는데 아직도 그러한 마음이 부족하다"

산사랑씨의 베낭은 여느 등산객과 다름없이 가득차 있지만 내용물은 사믓 다릅니다.

(인터뷰) 산사랑 (블로거)

"바위 낙서를 지우는데 필요한 공구들입니다"

낙서를 지울 때에는 비지땀이 흐릅니다. 독한 화학성분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라 더욱 많은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산사랑 (블로거)

"바위도 산의 일부분이다. 힘들긴 하지만 깨끗하게 모습을 드러내는 바위들을 보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산사랑씨는 혼자 산행을 다니지만 그때 그때 느끼는 생각들과 사진들을 블로거뉴스로 게재해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산사랑씨 (블로거)

"블로거를 통해 올바른 산행문화 정착에 힘쓰고 싶다"

포털사이트 다음에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http://blog.daum.net/85876) 이라는 그의 블로그는 현재 2만6천여명의 누리꾼이 다녀갔으며 큰 관심을 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시민들

"정말 대단하신것 같다. 산을 찾는 사람들이 산사랑님처럼 조금만 더 환경을 생각한다면 오래도록 아름다운 강산이 아름답게 유지될 것이다"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흐른 뒤에도 산에 있는 낙서를 지우러 다니겠다는 산사랑씨.

취재: 왕지웅 기자, 이인수 VJ, 편집: 이인수 VJ

산사랑씨가 산을 사랑하는 마음이 좀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으로 이어져 건전한 산행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래봅니다. 연합뉴스 왕지웅입니다.

jwwa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10년째,산꼭대기,낙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72
全体アクセス
15,973,379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5

공유하기
[부산항 밀수품의 변천사]
10年前 · 2,426 視聴

01:17

공유하기
[의암호서 나온 쓰레기]
10年前 · 196 視聴

01:40

공유하기
[공룡이 찾아왔어요]
10年前 · 8,533 視聴

01:31

공유하기
[빛의 화가 모네 展]
10年前 · 1,5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