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속도로 휴게소 최고 요리는]

2007-06-07 アップロード · 978 視聴

[
(창원=연합뉴스) 진규수 기자 =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최고의 고속도로 휴게소 요리를 가리는 경연대회가 열렸다.
한국도로공사 경남지역본부는 5일 창원시 동읍에 위치한 도로공사 경남지사 운동장에서 2007 고속도로 휴게소 맛자랑 경연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도로공사 경남본부 관내 휴게소 22개 가운데 15개소가 참가해 2시간에 걸쳐 휴게소별로 개발한 메뉴 한 가지씩을 즉석에서 만들어 시식을 벌이고 교수와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를 받았다.
휴게소들은 사천 멍게알밥(사천휴게소 부산방향), 논개 도라지 한방수육 보리밥(문산휴게소 순천방향), 한방약초비빔밥(산청휴게소 통영방향) 등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였으며, 이날 출품된 요리들은 조만간 각 휴게소별로 5천~8천원의 가격에 시판된다.
행사에는 창원.마산 지역의 복지관 등에서 노인 200여명이 초청받아 다양한 음식을 시식했으며, 국악예술단, 각설이 공연 등의 공연도 함께 진행돼 흥을 돋궜다.
이날 대회에서는 호박잎처럼 커다란 백연잎에 흑미, 찹쌀, 땅콩 등 12가지 잡곡을 넣어 함께 쪄 높은 영양가를 강조한 백연밥상(함양휴게소)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 언양 지역의 명산물로 지역색을 살린 가지산 자연담은 언양 불고기 스테이크(언양휴게소 서울방향), 미더덕을 볶음밥에 넣는 기발함을 보인 미더덕해물볶음밥(진영휴게소 순천방향)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입상한 상위 7개 작품은 오는 10월께 열리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자랑 대회에 경남을 대표해 나가게 된다.
nicemasar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고속도로,휴게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55
全体アクセス
15,965,727
チャンネル会員数
1,82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5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