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당 초.재선 16명 추가탈당 결행]

2007-06-08 アップロード · 171 視聴

[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기자 기자 = 열린우리당 초.재선 의원 16명이 8일 집단탈당을 결행했다.

임종석 우상호 이인영 이목희 의원 등 초.재선 의원 16명은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우리당의 핵심 근간인 재선그룹과 중도성향의 초선의원들이 무더기로 탈당함에 따라 우리당은 사실상 해체수순에 돌입하면서 제3지대 신당창당론을 중심으로 범여권의 대통합 작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에서 "우리는 민주개혁세력의 분열을 극복하고 무너져 내리고 있는 양당정치를 복원시키기 위해 `민주개혁세력 대통합의 대장정을 시작하고자 한다"며 "열린우리당이 끝내 민주개혁세력 분열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데 대해 통렬히 반성하며 국민의 뜻에 따라 통합과 희망의 새 길을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열린우리당을 떠나는 우리는 우선 국민 속에서 `대통합 실현과 `국민경선을 통한 대통령후보 선출의 실천적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며 "민주당 내 통합세력의 `대통합 국민운동협의회 구성 제안을 환영하며, 제 세력과 연대하여 대통합 추진협의체 구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집단탈당에 가담한 의원은 재선그룹 소속 임종석 김부겸 정장선 안영근, `처음처럼 소속 우상호 조정식 김동철 김교흥 지병문 최재성, 정동영(鄭東泳) 전의장계 소속 강창일 채수찬, 김근태(金槿泰) 전의장계 소속 이인영 우원식, 국민경선추진위 소속 이목희, 강기정 의원이다.

이로써 17대 총선에서 과반인 152석을 거머쥐었던 열린우리당은 올들어 1, 2차 집단탈당과 개별탈당 등을 거치며 100석이 붕괴되며 의석 수가 91석으로 줄어들게 됐다.

이에 따라 국회 의석분포는 재적의원 299석 가운데 한나라당 128석, 열린우리당 91석, 중도통합민주당 34석, 민주노동당 9석, 국민중심당 5석, 무소속 32석으로 재편됐다.

이들은 탈당선언과 함께 이미 탈당한 천정배 의원 등 민생정치모임 소속 의원들 및 이강래 노웅래 전병헌 우윤근 의원, 미래구상 등 시민사회인사들과 결합해 `제3지대를 형성한 뒤 `대통합국민운동협의회와 `국민경선추진위 구성을 통한 단일 대선후보 선출을 범여권 제 정파에 촉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들은 회견문에서 "신당창당을 추진하고 있는 미래구상 등의 활동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흔쾌히 연대 협력하고 민주평화국민회의 등 진보적 시민사회진영의 의제 또한 겸허히 경청할 것"이라며 "민주개혁세력의 대통합을 위해 고투하고 있는 `민생정치모임과 백의종군의 뜻을 표명한 모든 정치인들과는 최대한 빨리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조속한 협의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rhd@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우리당,초재선,16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4 04:54共感(0)  |  お届け
1:1 지금 바로 만날 오빠만, 장난사절, 매너남만, 한시간 두시간 아닌 하루 길게 같이 있을오빠만요. KoreaSogeting.com 에 접속하셔서 아이디 yasuni 찾으세욤~~~(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하나만
2007.09.02 01:37共感(0)  |  お届け
대한민국대표 조건만남 사이트
조건만남 1번지
전국 50만 회원 24시간 대기중
http://KoreaSogeting.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765
全体アクセス
15,948,096
チャンネル会員数
1,61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