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고가도로 철거..도심 4개축 재정비]

2007-06-14 アップロード · 485 視聴

[서울시 `도심재창조 마스터플랜 발표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서울 흥인지문(동대문) 주변에 녹지광장이 조성되고, 서울역 고가도로는 철거 뒤 신개념 고가도로로 신축된다.
서울시는 이 같은 도시정비 사업을 통해 도심을 활성화시킨다는 내용의 `도심 재창조 프로젝트 마스터플랜을 14일 발표했다.
마스터플랜에 따르면 시는 도심을 남북 4대 축으로 나눠 각각 특성을 지닌 구역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도심 1축은 경복궁.광화문∼세종로∼북창동∼남대문시장∼서울역∼남산 구간으로, 시는 이 일원을 600년 고도의 숨결이 느껴지는 국가 상징가로(역사문화축) 조성할 계획이다.
안전진단 결과 철거 판정을 받은 서울역 앞 고가도로는 2009년 철거에 들어가 2011년 12월 수려한 디자인의 신개념 고가도로로 새롭게 완공된다.
서울역 광장 주변 민간 건축물을 일부 철거하고 가로판매대를 정비해 제대로 된 광장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한편 낙후한 서울역 서부 지역도 정비된다.
북촌.인사동.삼청동∼관철동∼청계천∼삼각동∼명동으로 이어지는 도심 2축은 역사.전통과 첨단공간이 공존하는 관광문화축으로 육성된다.
특히 음식점.갤러리.카페가 밀집해 독특한 문화를 지닌 삼청동 일대는 이 같은 특성을 활성화하고 난개발.대규모 개발이 제한되며 국내 최대 악기 전문상가인 낙원상가도 2009년 8월까지 새로운 재정비 계획이 마련된다.
창경궁∼종묘∼세운상가∼퇴계로∼남산을 잇는 도심 3축은 모두 녹지로 연결돼 장기적으로 북악산에서 관악산을 잇는 남북 육경(陸景)축을 형성하게 된다.
이 가운데 세운상가 부지에 조성될 90m 폭의 녹지와 만나는 청계천 구간은 하천 폭이 90m로 확장되면서 대규모 수변 공원으로 재단장된다.
도심 4축은 대학로∼흥인지문∼청계천∼동대문운동장∼장충단길∼남산 구간으로, 서울의 신 성장동력 산업인 패션.디자인 산업의 메카로 중점 육성된다.
숭례문에 비해 소홀하게 관리되는 흥인지문 주변으로 대규모 녹지광장이 조성되고 경찰기동대.국립의료원.미 공병단 등의 부지도 조만간 개발 방향을 설정해 계획적으로 개발.관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4대 축을 특성별로 역사.관광.녹지.복합문화 구역으로 개발해 도심 특유의 역사성을 회복하고 600년 고도로서의 서울의 품격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서울역,고가도로,철거도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8.31 09:42共感(0)  |  お届け
- 전국의 50만 엔조이파트너가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스타일의 엔조이 파트너 만나기!
!!!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 미팅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다가 지친 남성 대환영!
!!! 만남을 원하는 여성분도 대 환영!

http://RealSexOk.com ☜ 미팅사이트 No~
http://RealSexOk.com ☜ 채팅사이트 No No~~
http://RealSexOk.com ☜ 화상채팅사이트 No No No~~~

엔조이파트너 지금 바로 바로 접속하세요~~~~~~~~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414
全体アクセス
15,968,103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9:0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124 視聴

02:0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6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