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대 70인치 LCD TV 출시]

2007-06-14 アップロード · 1,348 視聴

[
5천900만원..100대 한정 판매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삼성전자가 14일 상용 제품으로는 세계 최대 크기인 70인치 풀HD LCD TV인 파브 LED 70(모델명: LN70F91BD)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LCD 백라이트로 사용하던 냉음극 형광램프(CCFL: Cold Cathode Fluorescent Lamp) 대신 발광다이오드(LED: Light Emitting Diode) 백라이트를 적용했다.
기존에 상용화된 LCD TV 중 최대 크기 TV는 65인치였고, LED 백라이트를 적용한 LCD TV가 국내에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LED 백라이트 최신 기술인 카멜레온 LED 백라이트 기술(Local Dimming)을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이 제품에 적용했다.
카멜레온 LED 백라이트 기술은 어두운 부분의 백라이트를 꺼 줘 획기적인 명암비와 탁월한 동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LCD TV 기술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빠른 영상 모드(LED Scanning)를 통해 화면 떨림이나 잔상이 없는 깨끗한 동영상 화질을 구현할 수 있어 동영상 화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50만대 1의 동적 명암비를 구현했다.
제품 디자인은 피아노 블랙의 고광택 베젤에 블랙 티탄 크롬으로 마무리해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가로 길이가 성인 키만한 177.1㎝이지만 LED 백라이트 등 슬림화 기술을 적용해 두께가 149㎜에 불과하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VVIP 고객을 대상으로 PAVV yours라는 슬로건 아래 주문 생산 과정을 통해 제품 하단에 실크스크린 인쇄 방식으로 고객의 서명을 인쇄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홈 스타일리스트가 구매 고객의 가정을 방문해 인테리어를 제안해 주고, 20여명의 전담 AS 요원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가는 5천900만원이며 주문 생산 방식으로 100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banana@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삼성전자,세계,최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29
全体アクセス
15,959,055
チャンネル会員数
1,614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