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대통합 반드시 이뤄 내겠다"]

2007-06-15 アップロード · 626 視聴

[
(정읍=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정동영(鄭東泳) 전 열린우리당 의장은 15일 "(범여권) 대통합은 이미 큰 물줄기" 라며 "대통합을 위한 길을 걸을 것이고 내 모든 것을 다 바쳐라도 반드시 대통합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정 전 의장은 이날 오후 전북 정읍시 내장산을 찾아 내장사 대우.대원 스님과 벽련암 진공.원웅 스님 등을 면담한 뒤 돌아가는 길에 향후 일정에 관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다.

그는 "(숙부)상을 치르느라 서울을 며칠 떠나 여의도나 그 곳 (정치) 상황을 정확히 모르겠다"면서도 "대통합이 모두의 나아갈 길이라는 기존 입장과 확신에는 변함이 없는 만큼 뜻을 함께 하는 동지들과 의견을 모으고 함께 (행동)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다음주 탈당을 결행하고 범여권 통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하지만 그는 "더 이상 뭐라 말하는 것은 시기상 별로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면서 말을 아꼈다.

이날 정 전 의장은 작고한 숙부를 고향인 전북 순창군 구림면 선산에 모신 뒤 부인 민혜경 여사와 함께 내장산을 찾아 스님들과 차를 함께 마신 뒤 경내를 둘러봤다.

정 전 의장은 이날 평소 친분이 깊었던 주지 대우 스님 등의 초청으로 내장사를 찾았으며 반야심경(般若心經)과 대우스님이 쓴 시를 적은 액자를 선물받은 뒤 열차편으로 상경했다.
k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동영,quot대통합,반드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17
全体アクセス
15,965,515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