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道휴게소 최고 먹거리를 찾아라!]

2007-06-16 アップロード · 523 視聴

[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영양 굴 반계탕(망향휴게소), 산채 도토리 쟁반비빔냉면(천안휴게소), 향기로운 꽃밥(계룡휴게소), 벌곡 표고버섯밥 전골(벌곡휴게소), Neo well-being 인삼스테이크(인삼랜드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들이 참가해 최고의 맛을 겨루는 제6회 충청권 고속도로 휴게소 맛자랑 경연대회가 15일 오후 경부고속도로 청원휴게소에서 열린다.
한국도로공사 충청지역본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지역본부 관할의 34개 휴게소가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인다.
이번 대회에 출품된 작품은 모두 35개로 각 지역 휴게소에서 삼색인삼어죽, 박속 물텀뱅이, 광천 토굴 젓갈 비빔밥, 한방 전갈탕, 실치 해장국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대상을 받은 보령 해초 돌솥비빔밥(대천휴게소)을 비롯 옥천 한방 닭곰탕(옥천휴게소), 묵은지 고등어 조림(벌곡휴게소), 옥천 마참깨 된장 덮밥(옥천) 등 4개 음식은 상품화에 성공, 휴게소의 별미로 자리잡았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경연대회를 통해 휴게소간 선의의 경쟁으로 음식맛과 질 향상 및 전체적인 휴게소 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경연대회 수상작중 일부는 실제 먹거리로 활용돼 이용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지역특색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로 휴게소가 그 지역을 홍보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음식의 맛과 질을 높이고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특화메뉴 개발로 휴게소별 음식메뉴 차별화를 위해 2002년부터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6개 지역본부 예선을 거쳐 전국대회가 진행된다.
kjun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고속道휴게소,최고,먹거리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
全体アクセス
15,973,161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9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10年前 · 46 視聴

18:1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4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