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장 "탈당 부추기는 것은 또 다른 배제론"]

2007-06-21 アップロード · 32 視聴

[
(서울=연합뉴스) 열린우리당 정세균 의장이 “탈당 부추기는 것은 또 다른 배제론에 불과하다탈당 부추기는 것은 또 다른 배제론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통합추진위원회.최고위원 연석회의에서 “중도개혁통합신당은 우리당만 나오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이것이 대통합이라고 한다”며 “탈당을 먼저 한 것이 우리당의 허물이 있으면 벗어던지면 면죄부인가 이의를 갖고 있는데 매일 탈당 부추기는 노래를 부른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정치는 통합을 하고 관용과 이해 협력을 하는 것이 본질이고 조정하는 게 본질인데 금년에는 배제론이 여의도를 뒤덮어 안타까운 심정이다”고 덧붙였다.

정 의장은 “최근에 소통합 주장하는 분들이 말씀이 거칠어지는 것 같다”며 “국민들이 소통합은 아니다, 대통합이 대의이다라고 하는 명령에 대해 소통합을 추진하다 보니까 편치 않아서 그래서인지는 모른데 말씀들이 거칠어지고 모질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제 우리가 대통합파든 소통합파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추는 역할을 해야 민주개혁진영이 국민들에게 신뢰 회복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지 않겠는가. 눈높이에 맞춰 성숙된 자세를 보여줬으면 좋겠다”며“조건 없이 대통합의 광장에 모이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 아닌가. 상대 배려하기도 하고 관용도 베푸는 그런 자세를 다시 촉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의장,quot탈당,부추기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
全体アクセス
15,983,802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3

공유하기
[육군 51사단 부대 개방]
10年前 · 1,13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