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달 "사이버 유신시대, 선거법 검토하겠다"]

2007-06-25 アップロード · 26 視聴

[
(서울=연합뉴스) 열린우리당 장영달 원내대표가 “최근 선거법과 관련해 국민들이 ‘사이버 유신시대’가 온 것 아니냐는 원망들을 하고 있는데, 왜 이러한 원망이 나타나는가 하는 것을 점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장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주의 선거풍토를 만들어보자 해서 이러한 것들을 법으로 제도화하려고 애를 썼는데, 오히려 말도 못하고 아무 것도 못하는 민주주의 국민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것들이 막혀버리는 지나친 법해석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대통령 선거법과 관련해서 국민들의 심각한 걱정과 우려, 혼란이 발생하고 있다”며 “‘특정후보나 정당을 연상시키는 내용도 안된다’고 하니까 국민들이 선관위에 ‘외출할 때 노란 옷, 파란 옷 입고 나가면 걸리나요?’라고 문의하고 있다고 한다. 심지어는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이 파란색인데 이것도 선거법 위반인가? 너무한다’고 항의를 한다”고 주장했다.

장 원내대표는 이어 “선거운동의 과열을 방지하고 공정한 선거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수단과 방법이 올바른 것인가 하는 점이다”며 “오늘부터 우리 정책위원회는 왜 이러한 해석들로 인해서 국민들의 원망이 나타나는가 하는 것을 점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jsinews@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장영달,quot사이버,유신시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4
全体アクセス
15,948,698
チャンネル会員数
1,699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0

공유하기
[한, 국책자문위 출범]
9年前 · 15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