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란온라인 만화로 제작..6개사이트 연재]

2007-06-27 アップロード · 689 視聴

[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대구 소재 민커뮤니케이션의 온라인게임이 만화로 제작돼 유명 만화포털사이트 등에 연재된다.

27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 따르면 온라인게임 란 온라인을 원작으로 한 만화 인피니티 칠드런(Infinity children)을 6개 사이트에 연재한다.

연재되는 사이트는 만화포털사이트 코믹타운(http://www.comictown.co.kr), 게임포털사이트 디스이즈게임(http://www.thisisgame.com), 스포츠조선(sports.chosun.com), 스포츠투데이(http://www.stoo.com), e-fun 홈페이지(http://www.efun.or.kr), 란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ran-oline.co.kr) 등이다.

대만과 베트남 등 동남아 8개국에서 10만여명의 게임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란 온라인은 이번에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사업의 일환으로 국비 지원을 받아 만화로 제작됐다.

이 만화는 베타리스, 마법병단 등을 통해 탄탄한 구성을 선보인 윤준식 작가가 스토리를 엮었고 테이크 파이브 등에서 과감한 터치를 보여준 유상진 작가가 그림을 담당하는 등 한국만화가협회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원작인 란 온라인의 개발업체가 대구에 있다는 점을 감안해 대구의 거리와 유명 장소 등이 만화의 배경으로 표현됐기 때문에 독자들이 만화를 보다가 대구의 다양한 모습을 찾아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DIP는 이-펀(e-fun) 2007이 열리는 오는 10월에는 만화의 주인공인 이진을 소재로 3m 높이의 조형물을 제작해 도심에 설치할 예정이다.

DIP 관계자는 "게임의 시나리오를 원작으로 삼아 만화를 제작하는 것은 원소스 멀티유즈(OSMU)를 추구하는 콘텐츠 산업의 좋은 사례"면서 "인기 게임을 소재로 뮤지컬, 패션쇼, 음악, 조형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중이다"고 말했다.
yi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게임,란온라인,만화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92
全体アクセス
15,968,432
チャンネル会員数
1,819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1

공유하기
[애플TV 한국 출시]
10年前 · 1,20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