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孫-鄭 회동.."연석회의 조속 개최"]

2007-06-27 アップロード · 129 視聴

[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이광빈 기자 = 범여권 합류를 선언한 손학규(孫鶴圭) 전 경기지사와 정동영(鄭東泳) 김근태(金槿泰) 전 열린우리당 의장이 27일 회동을 갖고 범여권 대선주자 연석회의의 조속한 개최에 합의했다.

손 전 지사가 연석회의 동참 의사를 공식 표명함에 따라 연석회의 추진작업이 한층 탄력을 받으면서 범여권 통합 논의의 무게중심이 세력통합에서 후보간 통합 작업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다.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이뤄진 3자 회동은 비노(非盧) 진영의 유력주자인 손, 정 두 사람과 대통합의 `전도사격인 김 전 의장이 공개적으로는 처음으로 머리를 맞댔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었다.

마침 3자 회동은 이날 중도개혁통합신당과 민주당의 합당과 때를 맞춰 열린 것이어서 `소통합의 의미를 반감시키면서 대통합의 의미를 끌어올리는데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이들 3인은 김 전 의장의 주선으로 1시간 가량 이뤄진 이날 회동에서 김 전 의장이 제안한 후보자 연석회의가 대통합을 위해 매우 중요한 매개체라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가능한 한 빠른 시일내에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우상호 의원이 전했다.

우 의원은 "6월 항쟁 20주년을 맞아 과거로 회귀하려는 움직임을 막고 미래로 가기 위해 대통합이 필요하며, 시대의 대의이고 국민의 여망을 반영하는 대통합을 위해 작은 차이를 넘어야 한다는데 세 분이 뜻을 같이 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시간이 촉박하다는데 인식을 공유하고 현존하는 정치세력과 시민사회세력을 포괄하는 범민주진영의 통합이 돼야 한다는 대통합의 원칙을 재차 확인한 뒤 대통합 작업을 속도감 있고 힘있게 추진하자고 의기투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7월 중순까지는 범여권 대통합 작업이 완료돼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손 전 지사와 정 전 의장은 전날 양자 회동을 통해 비(非)한나라당 진영에서 극좌를 제외한 모든 세력이 합해 중도개혁세력의 대통합신당을 만들기 위해 김 전 의장이 구심점 역할을 하는 게 바람직하다는데 의견을 모은 바 있다.

김 전 의장은 회동 모두에 "`대의통천(大義通天: 대의는 하늘로 통한다)의 자세를 가진 손 전 지사를 신뢰하며 대통합을 위해 헌신과 노력을 다해온 정 전 의장께도 감사한다"며 두 주자에게 덕담을 건넨 뒤 "국민경선추진협의회도 시작된 만큼, 모든 분의 힘과 정신이 모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손 전 지사는 "대로(大路)에 한사람 한사람 다니다 보면 더 많은 사람들이 다니게 되고 길을 넓혀야겠다는 생각에 도로도 만들게 된다"며 "이 자리는 대통합의 길을 여는 첫걸음이자 김 전 의장과 뜻이 맞는 국민들이 같이 갈 수 있는 첫걸음으로, 열심히 잘 따라가겠다"고 화답했다.

정 전 의장은 "내가 불쏘시개가 되고 서로에게 불쏘시개가 되는 `불쏘시개 정신이면 대통합도 이룰 수 있고 땅에 떨어진 희망도 주워담을 수 있으며 못 뛰어넘을게 없다"면서 "한나라당처럼 이전투구, 진흙탕식이 아니라 공정하고 축제 같은 경선이 돼야 국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며 손 전 지사와의 경쟁적 협력관계를 다짐했다.

한편 김 전 의장은 28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이해찬(李海瓚) 전 총리와, 정 전 의장은 다음달 1일 문국현 유한킴벌리 사장과 각각 회동을 갖고 범여권 통합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한편 연석회의 및 국민경선 참여를 요청할 에정이다.

이 전 총리측은 "범여권 대통합은 당연히 이뤄야 할 과제이며, 국민경선 참여에 대해서는 우리당이 추진하는 대통합신당이 완성되면 신당에서 진행되는 국민경선에 참여할 수 있
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hanks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金孫鄭,회동quot연석회의,조속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9:38共感(0)  |  お届け
- 전국의 50만 엔조이파트너가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스타일의 엔조이 파트너 만나기!
!!!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 미팅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다가 지친 남성 대환영!
!!! 만남을 원하는 여성분도 대 환영!

http://KoreaSogeting.com ☜ 미팅사이트 No~
http://KoreaSogeting.com ☜ 채팅사이트 No No~~
http://KoreaSogeting.com ☜ 화상채팅사이트 No No No~~~

엔조이파트너 지금 바로 바로 접속하세요~~~~~~~~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128
全体アクセス
15,952,533
チャンネル会員数
1,67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0

공유하기
[한, 국책자문위 출범]
9年前 · 15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