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화산섬.용암덩굴 세계자연유산 등재]

2007-06-28 アップロード · 489 視聴

[
(크라이스트처치뉴질랜드=연합뉴스) 김승범 기자 =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이 27일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WORLD HERITAGE COMMITTEE)는 이날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1차 총회에서 우리나라가 신청한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을 전문가 그룹인 국제자연보호연합(IUCN)의 권고를 받아들여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했다.

국내 자연유산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명부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 대표단장인 유홍준 문화재청장은 세계자연유산 등재 수락 연설에서 한국의 자연유산 등재를 전폭적으로 지지해 준 세계유산위원국에 감사를 표시하고 2010년 제34차 세계유산위원회 총회 제주도 개최를 공식 제안했다.

제주 세계자연유산은 한라산 천연보호구역, 성산일출봉 응회환, 거문오름 용암동굴계 등 크게 3개 자연유산으로 이뤄졌고, 거문오름 용암동굴계는 다시 거문오름,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당처물동굴 등 기생화산(오름) 1개와 용암동굴 5개를 포함하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부문 자문기구인 국제자연보호연합(IUCN)은 지난 5월 세계유산위원회에 보낸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보고서에서 "경관적 아름다움과 지질학적 가치가 세계유산으로 손색이 없다"고 밝혔다.

IUCN은 "한라산과 거문오름 용암동굴계에서 화산활동의 특징과 중요한 역사가 뚜렷이 나타나며, 성산일출봉 응회환은 수중분출 화산의 이해를 돕는 세계적으로 중요한 곳"이라고 평가했다.

유 청장은 기자회견에서 "우리도 세계자연유산을 갖게 돼 삼천리 금수강산의 자존심을 세우게 됐으며, 제주를 중심으로 한국의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세계에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남해안 공룡발자국과 조선시대 왕릉에 대한 세계유산 등재추진과 문화재청내 세계유산관리과 신설 방침을 밝혔다.

제주도를 대표한 김태환 지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을 맞아 세계 자연유산 등재라는 최고의 선물을 받게 됐다"며 "세계적으로도 유일하고 빼어난 화산섬의 경관을 보존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날 밤 한국대표단 숙소인 그랜드 채슬러 호텔에서 열린 자축연에서 세계유산위원회 자문기구인 국제자연보호연합(IUCN)의 상임고문겸 자문관으로 제주 현지를 답사하고 많은 조업을 아끼지 않았던 폴 리처드 딩월(PAUL RICHARD DINGWALL.뉴질랜드)씨가 초청돼 눈길을 끌었다.

뉴질랜드 출신인 폴 자문관은 이날 제주전통 노동복인 갈옷을 입고 "제주도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돼 제주도민들 만큼이나 기쁘다"면서 "이제 세계인의 이목이 제주도로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KSB@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주,화산섬용암덩굴,세계자연유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3 02:01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화상채팅에서 욕구충족이 불가능한 남성분 대환영!
조건녀도 대환영!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하나만
2007.09.02 06:31共感(0)  |  お届け
- 전국의 50만 엔조이파트너가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스타일의 엔조이 파트너 만나기!
!!!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 미팅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다가 지친 남성 대환영!
!!! 만남을 원하는 여성분도 대 환영!

http://KoreaSogeting.com ☜ 미팅사이트 No~
http://KoreaSogeting.com ☜ 채팅사이트 No No~~
http://KoreaSogeting.com ☜ 화상채팅사이트 No No No~~~

엔조이파트너 지금 바로 바로 접속하세요~~~~~~~~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882
全体アクセス
15,960,503
チャンネル会員数
1,62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3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9年前 · 411 視聴

02:2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7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