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1천억규모 문화콘텐츠 펀드 조성한다"]

2007-06-28 アップロード · 535 視聴

[
취임 1주년 기자회견.."한강하구 철책선 제거"

(수원=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김문수 경기지사는 28일 취임 1주년 기념 기자회견을 갖고 "문화콘텐츠의 기획.제작.유통.소비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민간과 함께 1천억원 규모의 문화콘텐츠 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미술관, 박물관, 예술의 전당 등 건물만 짓는 하드웨어 중심의 문화정책에서 벗어나 방송, 게임, 만화 등 콘텐츠 중심의 소프트웨어 문화정책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특히 경기 북부지역에서 제기되는 分道주장을 의식한 듯 "전쟁과 분단으로 낙후된 경기북부지역을 기회와 희망의 땅으로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한강하구 23.5㎞에 이르는 철책선을 제거하고 7억평에 달하는 접경지역과 8억평의 주한미군 반환공여 및 주변지역을 정비발전지구로 지정해 첨단산업단지, 교육기관, 대규모 유통단지, 테마파크가 함께 어우러진 자족형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중앙선, 경원선 등 4개 광역전철 건설을 앞당기고 서울-포천, 서울-문산 민자고속도로를 조기에 착공하며 고양-파주-개성공단을 포괄하는 글로벌 산업클러스터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역간 도로단절이 지역격차의 원인"이라고 진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2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를 중앙정부와 협의해 조기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동북아는 2010년께 전세계 GRDP의 30%, 세계교역량의 30% 이상을 점유하게될 것"이라며 "대중국 교역강화를 위해 황해권 시.도 협력을 강화하고 평택에서 개성에 이르는 서해안 벨트를 교통, 물류, 인프라가 구비된 첨단산업 및 R&D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kcg33169@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문수,quot1천억규모,문화콘텐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5
全体アクセス
15,978,422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3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41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