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농기원에 네덜란드식 ATEC 건립]

2007-06-30 アップロード · 244 視聴

[
(진주=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농업인의 영농의지와 글로벌농업 실현의 발판이 될 농업기술교육센터(ATEC:Agriculture Technology Education Center)가 네덜란드식 시설 그대로 경남도농업기술원 내에 세워진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시설원예 전문교육 시설인 ATEC을 건립하기 위한 첫 단계로 29일 김태호 도지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농업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내 시험연구포장에서 기공식을 가졌다.

ATEC은 40억원을 들여 네덜란드 현지의 교육시설을 모델로 한 1만㎡ 규모의 첨단온실과 부대시설로 건립된다.

ATEC이 완공되면 교육에 참여하는 농업인이 원예산업 선진국인 네덜란드의 농업기술을 현장감각을 통해 익힐 수 있게 되며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이 향상돼 외국농산물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문교육시설을 이용한 신기술을 보급하게 됨으로써 생산비 절감과 안전농산물 생산, 원예시설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시너지효과도 거둘 것으로 보인다.

경남도농기원은 농산물 수출 주력 품목인 파프리카를 비롯한 신선채소의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01년부터 네덜란드 국제공인교육기관(PTC Plus)에 농업인 현지교육을 추진해 오고 있다.

경남도농기원 관계자는 "네덜란드 현지교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통비 등 교육비용 부담을 줄이고 교육효과를 높이려 2003년 원내에 네덜란드식 벤로형 그린하우스(990㎡) 자체 교육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기술교육센터는 이 교육장의 규모를 크게 늘려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시설"이라고 말했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도농기원에,네덜란드식,ATEC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008
全体アクセス
15,959,226
チャンネル会員数
1,77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2

공유하기
[인천 토크 하우스 오픈]
9年前 · 220 視聴

00:00:00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54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