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학생 친환경농산물 먹게 합시다"]

2007-07-04 アップロード · 395 視聴

[
(거창=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오크립, 적오크립, 베이비샐러드, 잎샐러리(모듬쌈), 쌈케일, 돌나물, 포기로메인, 상추.
3일 경남 거창교육청은 학교급식재료를 향상시켜 건강한 학교급식을 운영하려 청내 1~3층 복도에 임시 전시대를 마련하고 친환경농산물 전시회를 열었다.
전시회는 거창교육청과 거창환경농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농협중앙회 거창군지부, 수승대농협 후원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 150여종과 지역 농산물 등이 전시됐다.
전시회를 보러 온 200여명의 각급 학교 영양사들과 학부모들은 처음보는 친환경농산물 앞에서 신기한 시선을 보내면서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친환경농산물이 있었나요..이건 뭔가요?"라는 질문을 계속 던졌다.
거창지역의 경우 무상급식과 우수 농축산물 사용을 위한 차액지원금 확보로 친환경농산물 요구가 증가되고 있으나 지역내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품목과 수량이 부족하자 전국의 친환경농산물을 소개하려 전시회를 마련했다는 것이 거창교육청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이날 전시된 품목 가운데 거창지역에서 생산된 것은 도라지와 토마토, 풋고추, 미나리, 양파, 호박, 감자 등 흔한 품목들에 불과해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행정력을 기울려야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거창교육청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그동안 추진해 온 공동식단에 대해 각급 학교들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토록할 계획이다.
거창교육청의 초청으로 3층 회의실에서 건강한 밥상차리기와 임상사례란 제목으로 특별강연을 한 자연건강식연구가 강순남씨는 특강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는 올바른 밥상에 있다"고 강조했다.
거창마리초등학교 피선애(26) 영양사는 "전시회를 둘러보니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농산물을 많이 사용하는 식단을 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거창교육청 배대순(41) 보건급식계장은 "관내 전 학교에서 친환경농산물을 이용한 건강식단을 운영토록하고 관내에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거창,학생,친환경농산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1
全体アクセス
15,968,863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2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203 視聴

01:19

공유하기
[앙드레 김 자선 바자회]
10年前 · 87 視聴

02:5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8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