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집중된 국가권력 분산해야”]

2007-07-06 アップロード · 127 視聴

[
(청주=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통합민주당 이인제 의원은 6일 "국가 리더십 회복을 위해서는 중앙권력을 의회와 나누고 지방분권을 강력하게 실천하는 개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 한 사람에게 권력이 집중되면서 무거운 책임 때문에 아무 일도 못하고 임기말 국가 지도력이 실종되는 사례가 거듭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국회 과반수 의석을 차지한 정당의 대표가 총리가 돼 내각을 구성토록 하고 국민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복지, 교육 등 민생 정치는 의회 중심으로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자신의 공약인 이원정부제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현재의 지방자치제는 지방자치단체 재정 대부분을 중앙정부가 나눠주면서 통제하는 껍데기 지방자치제"라며 "대통령이 되면 조세와 교육, 경찰 등에 관한 중앙권력을 과감하게 지방에 넘기는 강력한 지방분권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급진 이념세력이 국가를 경영해 지금의 혼란을 초래했으며 현실에 안주하는 보수노선의 한나라당에게는 국가 경영을 맡길 수 없다"며 "중도개혁주의의 본산인 민주당 후보가 돼 창조적, 생산적 개혁을 지속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pj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인제,“집중된,국가권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82
全体アクセス
15,979,098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