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鄭 `항공우주 공약 띄우기]

2007-07-08 アップロード · 286 視聴

[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지난 3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정동영(鄭東泳) 전 열린우리당 의장이 항공우주 분야 공약 `붐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의 경부운하와 열차페리 구상의 `대항마 격으로 항공우주 등 미래형 공약을 전면에 내세워 `미래주자로서의 차별성을 극대화시키겠다는 복안인 셈.

정 전 의장은 6일 경남 사천의 KAI(한국항공우주산업)를 방문했다. 지난 4일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방문을 시작으로 정책대장정에 들어간 지 이틀만에 다시 항공우주 관련 현장을 찾아 오는 2020년 달에 위성을 발사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에어-7 프로젝트 공약 세일즈를 이어간 것.

그는 현장을 둘러본 뒤 학계 등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천(天.항공우주), `지(地.대륙경제), `인(人.중산층의 나라) 공약 중 `천에 해당하는 항공우주 7대 강국 도약을 위한 `에어-7 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최첨단 시스템 산업으로서 항공우주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그는 이어 부산으로 이동, 기자간담회를 통해 항공우주산업 등에 대한 정책 비전을 거듭 강조한 뒤 정책자문교수단 등과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정 전 의장은 통도사에서 하룻밤을 지낸 뒤 주지인 정우 스님과 `차담을 갖는다.

정 전 의장은 미래산업 분야의 공약을 통해 한나라당 주자들의 공약과 대척점을 형성하면서 `과거지향적 대 `미래지향적 공약간 대립구도를 최대한 살려냄으로써 전통적 지지층 복원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정 전 의장은 조만간 전남 고흥 외나로도섬의 우주발사기지대 건설현장도 방문하는 데 이어 교육 등 중산층 중심 정책과 `4대강(한강, 금강, 낙동강, 영산강) 아쿠아 르네상스 정책을 주제로 해 광주를 비롯한 호남과 서울, 경기 등을 잇따라 돌며 정책.비전 발표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hanks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항공우주,공약,띄우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5
全体アクセス
15,953,032
チャンネル会員数
1,700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