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기업 지원 소기업발전소 문열다]

2007-07-09 アップロード · 5,143 視聴

[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민간 종합싱크탱크 희망제작소는 9일 오후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가능성 있는 소규모 기업을 지원하는 `소기업 발전소의 창립행사를 열었다.
소기업발전소는 누구나 쉽게 기업을 만들고 경영할 수 있도록 사회적 자본과 인프라를 조성하고 금융지원과 경영마케팅 서비스 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펼치게 될 희망제작소 부설 기관이다.
염홍철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이현재 중소기업청장 등이 참석한 이날 창립식에서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는 "소기업발전소가 지원하는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한다면 불균형한 국가 경제구조를 혁신적으로 바꾸고 양극화 해소를 통한 국가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소기업발전소는 공모 방식으로 지원이 필요한 소기업과 산업 분야를 발굴한 뒤 교육사업, 디자인 개발, 마케팅 등 분야별로 컨설팅을 해주고 경영자금 대출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공정거래위원장을 지낸 강철규 서울시립대 교수와 산업자원부 장관을 지낸 김영호 유한대학장, 주한미상공회의소장을 지낸 제프리 존스 변호사, 서울대 자연과학대 오세정 학장 등 저명인사가 고문을 맡고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강희원 부대표 등 각계 전문가들이 운영위원으로 참여해 소기업발전소 사업에 도움을 준다.
소기업발전소는 올해 하반기부터 풀뿌리 소기업들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희망인증제도 도입과 자체 유통망 구축, 소기업 창업 컨설팅 사업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소기업발전소 설립 자금으로 20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300억원 규모의 `하나희망펀드를 조성해 매년 100억씩 3년 동안 소기업발전소의 기업 지원 활동에 도울 방침이라고 밝혔다.
firstcircle@yna.co.kr

촬영: 임채훈 VJ, 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풀뿌리,기업,지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엔조이
2007.08.26 04:59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채팅,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절대로 만날수 없는 화~상채팅 사이트 때려잡기!

이제 파트너전문 검색엔진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바로 바로 만나보십시요!

http://KoreaSwapping.com ☜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솔직히 남자들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더이상 말이 필요없이 만나서 바로바로... 즐거운시간보내세요~~ ㅋㅋ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578
全体アクセス
15,950,540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