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국민이 현명한 판단할 것"]

2007-07-11 アップロード · 79 視聴

[
(광주=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한나라당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은 11일 자신의 선거대책위에서 처남인 김재정씨가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 캠프 의원들을 상대로 제기한 명예훼손 고소 취소를 권유키로 결정한 것과 관련, "의혹은 복잡하지도 않고 없는 게 확실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광주 5.18기념문화회관에서 열린 광주지역 선대위 발족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고소 취소 권유 결정이 오히려 의혹을 증폭시키지 않겠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또 고소 취소 권유 결정으로 인해 지지율 하락 등 정치적 손해를 보지 않겠느냐는 지적에 대해 "국민들이 아주 현명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시장은 선대위 결정이 나오기에 앞서 지역기자 간담회에서도 "내 자신이 관련이 없기 때문에 고발을 내가 한 것은 아니지만, 고발 한 것 자체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이 조사를 하든, 검증위가 조사하든 확실한 증거를 제시해서 검증위에서 확인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나는 어떠한 검찰 조사든, 검증위 조사든 똑같이 당당하게 받을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불필요한 사람들을 자꾸 끌어넣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식으로 이렇게 검증을 해서는 안 된다"면서 "본인인 나에게 하는 것은 모르지만 주위의 친인척을 무자비하게 관련있는 것 같이 하면 선의의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lesli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국민이,현명한,판단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93
全体アクセス
15,979,309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271 視聴

02:1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2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