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모래언덕, 아프리카 빅대디]

2007-07-19 アップロード · 293 視聴

[
(소수스플레이나미비아=연합뉴스) 김민철 특파원 = 남부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미비아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모래언덕들이 즐비한 나미브사막으로 유명하다. 특히 높이 100-400m의 모래언덕들이 집중돼 있는 소수스플레이는 일출과 일몰시 극명한 명암대조가 빚는 환상적인 장면으로 유명해 사진촬영의 명소이기도 하다.

이 지역은 대서양에서 부는 바람이 모래를 잔뜩 머금었다가 해안에서 150 km 가량 떨어진 나미브 사막에 떨어뜨려 형성된 곳인데 동과 서로 부는 바람에 의해 언덕의 능선이 결정된다. 이 능선은 모양에 따라 직선, 포물선 또는 별 등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데 일부는 낫처럼 휘어진 양태를 보이기도 한다.

나미브사막은 연간 강우량이 100mm 이하로 대부분 덤불에 의해 덮여 있지만 낙타가시나무(camelthorn tree)처럼 35m깊이로 뿌리를 내리는 생명력 강한 나무들이 살아있기도 하다. 또한 오릭스와 같은 비교적 큰 몸집의 영양들이 평화롭게 풀을 뜯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그러나 모래언덕이 강줄기를 막거나 지하수가 흐르지 않아 고사한 고목들이 곳곳에 널브러져 있는 모습은 모래언덕의 명암 처럼 삶과 죽음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주기도 한다.

사막의 매력 중 또 한가지는 밤에 별들의 잔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광할한 사막에 서서 밤하늘을 바라보면 은하수와 함께 쏟아질 것 같은 뭇별들을 지켜볼 수 있다. 왼쪽 끝 지평선쯤에서 오른쪽끝 지평선께까지 가득한 별이 담긴 하늘은 인간은 도저히 해낼 수 없는, 자연만이 가능한 장면이다.
minchol@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minchol11181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계,최대의,모래언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39
全体アクセス
15,962,494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