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홀릭 대학가 이색 시장을 가다!]

2007-07-20 アップロード · 935 視聴

[
(서울=연합뉴스) 평범함을 거부한다!!
여기....개성 넘치는 작품과 재미난 구경거리로 가득 찬 이색 시장이 있다.
아기자기한 흥정과 즐거움이 넘쳐나는 곳!! 이색 시장 구경 하러 Lets go~
홍익대학교 앞 어린이 놀이터. 매주 토요일이면 이 곳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독특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프리마켓이 열리기 때문.
본래 2002년 한일월드컵의 이벤트성 행사로 기획됐던 이 시장은, 이젠 알 만한 사람은 다 이는 서울의 명소가 된지 오래다.

일상과 예술이 만나는 예술시장이 모토인 프리마켓은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개성 만점 물건들로 가득하다.
작가가 손으로 직접 그린 티셔츠, 알록달록 화려한 튜닝 신발....
이국적인 디자인의 액세서리에... 헝겊으로 만든 깜찍한 생활 소품들도 보인다.
출산을 앞둔 한 부부는 귀여운 아기 신발이 맘에 들었는지 이리보고, 저리 보고 한참을 들여다 본다.
인터뷰 서용원, 윤나영 (경기도 분당) int: ...소장가치 있을 듯....지나가가 들렀는데 재밌네요....

동물원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동물 모자들. 그런데 이 모자.... 어디서 본 듯 한데...
맞다!! 이거 옥동자가 썼던 모자 맞죠?
인터뷰김정은(빨간 고양이) int; ...네, 맞아요...그런데...방송 나가고 매출이 줄었어요....(웃음)

어머~ 옥동자씨!! 어떻게 책임지실 거에요?
안 사도 좋으니 맘놓고 써보라는 주인의 인심에 모자 판매대 앞은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입소문을 타서 단골이 유독 많다는 나무공예품 판매대.
잡지에 소개된 작품이 너무 맘에 들어 물어물어 찾아온 한 일본인 관광객은 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한글로 새긴 도장을 주문한다.
예술시장답게 시장 한 편에는 캐리커처를 그려 주는 화가도 있고구경에 지친 이들이 쉴 수 있는 소규모 공연장도 마련돼 있다.
창작과, 쇼핑, 문화생활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곳 프리마켓!!
그래서 사람들은 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에도 아랑 곳 없이 이 곳을 찾나 보다.

인터뷰김상우(조감독) int: ....자유로운 분위기가 좋아 자주 옵니다...
서울 대학로 근처 혜화동 성당 앞.
매주 일요일이면 이 곳은 작은 필리핀으로 변신한다.
90년대 후반 몇 개의 좌판으로 시작된 이 시장은 필리핀 현지에서 공수해 온 갖가지 먹거리와 생필품은 물론이고
잡지, 드라마 CD까지 없는 게 없을 정도.때문에 이 곳은 고국의 향수를 달래려는 필리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여기가 한국이야... 필리핀이야?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이것 ‘곤계란’!!부화 직전 상태의 계란을 뜻하는 이 곤계란을
동남아 사람들은 건강보양식으로 즐겨 먹는다는데...
주인장은 연방 ‘딜리셔스’를 외치지만(아저씨 ‘딜리셔스’ 음성 3번 정도 반복해주세요)...
그맛은 상상에 맡길게요....
너도나도 한 잔씩 사서 맛보는 이것은 ‘코코넛 주스’우유를 섞어 부드럽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우리 나라에선 볼 수 없는 특이한 모양의 채소와 생선도 보인다.
뿔난 오이처럼 생긴 이 채소의 이름은 ‘암팔라야’.통통하게 살이 오른 ‘방우스’란 이 생선은 튀겨 먹으면 맛이 그만이라고.
시장 구경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들.이 곳에 가면 필리핀 특유의 향신료로 맛을 낸 볶음쌀국수에....
필리핀식 닭튀김, 채소와 고기를 넣고 튀겨낸 스프링롤 등....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인터뷰맛있어요...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필리핀 현지의 맛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대학로 필리핀 7일장을 강추한다.
참!! 인심도 후하니 흥정도 가능하다. 영어만 된다면~~~시장은 더 이상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다.
조용히 시작해 명소로 자리잡은 대학가 두 시장...그 곳에는 정이 있고 문화가 있고 예술이 있다.
그리고 사람이 있다.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컬처홀릭,대학가,이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203
全体アクセス
15,962,824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26

공유하기
[컬처홀릭 차트뉴스]
9年前 · 23 視聴

02:2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12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