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행복한 도시]

2007-07-25 アップロード · 212 視聴

[
여성이 행복한 도시, 어떤 도시일까요? 서울시가 9월부터 여성운전자 콜택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여행프로젝트 4개년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CJ케이블넷 구주임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이르면 오는 9월부터 여성들을 위한 콜택시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밤 늦은 시간 귀가하는 여성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 서비스는 여성이 콜 택시를 요청했을 때 가장 가까이에 있는 택시 중 여성운 전자 택시를 배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시가 교통과 주택, 문화 등 여성들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즉, 여행프로젝트 4개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인터뷰 조미숙 담당관 /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

2010년까지 돌보는 서울, 일하는 서울 등 서울의 5개 분야 102개 사업에 대한 세부 계획을 정리한 여행 프로젝트는 여성만이 느끼는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보육 등의 문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적지 않은 부담을 안겨줬던 급식당번의 경우, 내년부터는 그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가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내년부터는 노인들을 학교 급식도우미로 활용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이밖에도 서울시는 장애아 가족의 양육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가족상담과 돌봄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가족캠프 등 휴식지원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보육시설에서 상해나 안전사고를 당할 것을 우려해 학부모들이 가입해야 했던 상해보험도 내년부터는 서울시가 대신 가입해주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2010년까지 지하철 역사와 농수산물 도매시장 등 공공시설 내에 다양한 양육지원시설을 설치해 양육 친화적인 공간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미숙 담당관 /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

여성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는 여행 프로젝트.

계획에만 그칠지, 아니면 진정한 의미의 여성이 행복한 도시로 거듭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CJ케이블넷 뉴스 구주임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여성이,행복한,도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93
全体アクセス
15,965,040
チャンネル会員数
1,83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9:0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26 視聴

02:3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9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