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오디션2와 중국서 한 배 탄다]

2007-07-30 アップロード · 462 視聴

[예당온라인, 중국 더나인과 3천820만 달러 규모 계약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최근 중국 퍼블리셔인 나인유와의 계약을 해지한 예당온라인의 인기 온라인댄스게임 오디션이 후속작 오디션2의 퍼블리셔인 더나인을 통해 서비스된다.

예당온라인은 30일 중국 게임업체 더나인과 오디션의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년간 중국 전체 매출의 30%를 로열티를 받되 최소 로열티 3천820만달러를 보장하는 조건으로 체결된 이번 계약은 국내 캐주얼게임 수출 사례 중 최고 금액이다.

예당온라인은 최근 더나인과 오디션2의 서비스 계약을 맺은 데 이어 오디션까지 계약함으로써, 중국 내 오디션 시리즈의 서비스를 모두 더나인이 맡게 됐다.

예당온라인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서비스를 통해 800만달러의 로열티를 거둬들였으나, 이번 계약으로 올해 최소 2천만달러를 확보하는 등 실적이 크게 상승할 것"이라며 "더나인의 서비스 시작과 함께 매출과 이익이 더욱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 해외 수출 목표를 크게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나인 관계자는 "중국에서 오디션은 단순한 게임 이상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 인정받을 만큼 인기가 높다"며 "이번 계약으로 중국 1등 게임업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나스닥 상장업체인 더나인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중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샨다, 넷이즈와 함께 중국 3대 메이저 게임업체로 꼽히고 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오디션,오디션2와,중국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40
全体アクセス
15,942,75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