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입양 관련 첫 국제심포지엄 개최]

2007-07-31 アップロード · 248 視聴

[
세계한인입양인대회 행사 일환..`한국 입양학의 기초 마련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한국인 해외입양아 문제를 학문적인 차원에서 접근하기 위한 첫 국제심포지엄이 개최됐다.
미국 워싱턴주 아시아 성인 입양인회와 국제 해외입양인링크은 31일 서울 동국대학교에서 한국인 입양학 국제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특히 한국인 입양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기 위한 학문적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할 전망이어서 향후의 활동이 주목된다. `한국인 입양학은 최근 어린이 수출국이라는 오명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와 한국 어린이들을 입양한 해외국가들에서 새로운 학문적 분야로 부상하고 있다.
제4회 세계한인입양인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국제심포지엄에는 전세계 6개국 입양.한인 입양전문가 12명이 참석, 한국인 입양의 사회과학적 분석과 인도주의적 측면, 입양인 및 한국사회의 심리와 실태 등 관련 주제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입양전문가는 물론 입양인 등 모두 90여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1부 사회과학 분석에서는 헤이그 협약과 한국 법체계에서의 입양 한국인 입양을 둘러싼 군국주의와 제국주의 냉전의 역사 입양 수출국가에 대한 국제사회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두 번째 인도주의를 주제로 한 토론에서는 미국내 미디어에 나타난 한국인 입양, 한국TV에 나타난 생모들 미국내 아동문학에서 한국인 입양인의 모습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마지막 토론에서는 한국인 입양인의 입양후 문제들 한국인입양인의 정신건강문제 한국인 입양인 귀국의 의미 등을 놓고 토론이 진행됐다.
국제 해외입양인 링크 김대원 사무총장은 "현재 한국뿐 아니라 해외 관련 학계에서도 한국인 입양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한국인 입양학 심포지엄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ree@yna.co.kr

촬영: 이정진 VJ, 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국인,입양,관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33
全体アクセス
15,964,980
チャンネル会員数
1,83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4:0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0 視聴

02:02

공유하기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9年前 · 93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