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방송 감시 인터넷방송 출범]

2007-08-01 アップロード · 63 視聴

[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 학계 인사들이 방송의 권력화를 견제하고 공정성을 높인다는 뜻에 공감해 구성한 대한민국방송 지킴이 국민연대가 8월1일 출범했다.
국민연대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방송 모니터를 통해 공정성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날 공개하기로 했던 인터넷 사이트(http://www.kbg.or.kr)는 며칠간 조정을 거쳐 추후 공개하기로 했다.
국민연대 공동대표인 김영용 서강대 영상대학원 교수는 "지금까지 학자들이 참여한 모임의 경우 선언적 행사에 그쳤지만 이번 연대는 방송 프로그램을 매일 모니터하며 방송에 대한 워치독(Watch Dog) 역할을 해낼 것"이라며 "뉴스를 비롯한 시사다큐멘터리, 기획 프로그램을 편성해 토론이나 탐사보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내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1일 창립총회에서는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의 특강이 마련된다. 이에 대해 김 교수는 "선거방송의 가장 큰 피해자로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보고 방송 독립에 관한 특강을 요청했더니 흔쾌히 수락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방송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서도 방송이 권력에 밀착하지 않도록 확실히 견제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연대에는 학계와 법조계 인사를 중심으로 한 845명의 발기인이 이름을 올렸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선방송,감시,인터넷방송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55
全体アクセス
15,972,88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1:3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30 視聴

01:51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뉴스]
10年前 · 350 視聴

00:53

공유하기
[故 심성민씨 빈소 설치]
10年前 · 2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