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삽시다" 인구유출 줄이기 시민운동]

2007-08-03 アップロード · 229 視聴

[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급속한 인구감소로 인해 부산시가 비상이 걸린 가운데 시민단체들이 인구유출을 줄이기 위한 범시민 운동에 나섰다.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등 85개 단체로 구성된 `부산인구유출 줄이기 시민연대와 `출산을 장려하는 모임 등은 2일 오후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백화점 앞에서 인구유출 방지 및 출산장려 시민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해 설동근 부산시교육감, 이영탁 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 이장호 부산은행장, 시민단체 대표 등 200여명이 참가해 "부산에서 살겠다"는 서약식을 가졌다.

또 박인호 인구유출 줄이기 시민연대 상임공동대표가 "부산을 사랑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터전을 만들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노력하자"는 내용의 `부산살기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밖에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산에서 살고 싶은 이유와 `가장 좋아하는 곳을 묻는 보드판 스티커 붙이기와 출산 축복시 낭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렸다.

인구유출 줄이기 시민연대는 앞으로 시민 1만명을 무작위로 뽑아 시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의 `희망편지를 보내기로 했다.

9월에는 부산종교인평화회의가 `생명 하나 더라는 출산장려 캠페인을 벌이고 내사랑부산운동추진협의회 등의 시민단체들이 인구대택에 범시민적인 참여를 홍보하는 캠페인이 열릴 예정이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부산에서,삽시다quot,인구유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475
全体アクセス
15,960,602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29

공유하기
[컬처홀릭 차트뉴스]
9年前 · 68 視聴

02:31

공유하기
[오늘의뉴스(오전)]
9年前 · 6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