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쇠고기 수입 중단 요구 확산]

2007-08-03 アップロード · 98 視聴

[
(서울=연합뉴스) 배삼진 기자 =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중단하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민주노동당은 척추뼈 발견으로 검역이 중단된 미국산 쇠고기와 관련 오늘 정부중앙청사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중단하고 유통중인 미국 쇠고기를 전량 회수해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미국이 자국산 소의 광우병 검역을 0.1%만 하고 있는 안이한 상황에서 60상자 중 6상자에서 뼈가 나왔다"며 "하지만 정부와 농림부는 한미 FTA 때문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 심상정 의원 / 민주노동당

한나라당 역시 "필요하다면 미 쇠고기에 대해 금수조치를 내려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한나라당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농림부는 문제가 있음을 미측에 항의해야 한다"며 금수조치 등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그는 "한미FTA가 중요하다고 해도 국민 생명을 볼모로 무작정 FTA를 체결할 수 없다"며 정부의 강력한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시민단체들도 성명을 내고 정부의 안이한 대책을 비난했습니다.

건강권실현보건의료단체 연합은 "미국산 쇠고기에서 광우병 위험물질은 등뼈가 발견됐음에도 수입중단이 아닌 검역 중단이란 애매한 결정을 내렸다"며 "광우병발병물질은 극소량만으로도 광우병에 감염될 수 있는 만큼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변호사모임도 이날 "미국산 검역문제를 더이상 정부의 재량에 맡길 수 없다"며 "보건복지부와 농림부에 정보공개 청구 및 본격적인 법률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미국산,쇠고기,수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김대환
2008.05.07 21:35共感(0)  |  お届け
한심하다. 정치의 초자배기도 아닌 사람들이 어떤 이해관계를 가지고, 그같은 합의를 했단 말인가? 합의를 해놓고 안지켜도 된다는 말은 또 무슨뜻에 서 하는 말인지 참으로 한심한 정부라 아니할 수 없다.
정치는 대 다수의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아 가게 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국가가 하는 정책으로부터 다수의 국민이 소외받고, 고통받고, 차별받는 정책은 없어야 함에도 불구하 고 누구를 위한 정치를 하고 있는가? 하고 묻고 싶다.
값싼 쇠고기라는 명분으로 국민의 건강은 담보가 되는지 이명박정부에 묻고 싶다.
밝게 비춰야 하는 창에 커텐을 치고 밀실 정치로 부시에게 충성하겠다는 꼬라지 정치로 박에 보이지 않은 행동을 할바에는 하야하는 것이 맞지 않겠는가 하고 소리쳐 말하고 싶다.
국가가 하는 정책은 다수의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국민이 고통받고 소외받고 차별받는 정치로 부터 왜 거리로 나가 외치게 만드는가?
삭제
今日のアクセス
90
全体アクセス
15,952,739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29

공유하기
[컬처홀릭 차트뉴스]
9年前 · 68 視聴

02:31

공유하기
[오늘의뉴스(오전)]
9年前 · 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