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8일은 무궁화의 날"]

2007-08-08 アップロード · 77 視聴

[

어린이 등 1만 명 서명..8일 국회.독도서 선포식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8월8일이 나라꽃 무궁화의 날로 선포됐다.

사단법인 무궁나라는 8일을 무궁화의 날로 정하고 무궁화 어린이 기자단 대표 88명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과 독도에서 무궁화의 날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무궁화 어린이 기자단 500여 명이 지난 7월 한 달 동안 학교, 학원, 길거리 등 지역사회 어린이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궁화의 날 만들기 1만 명 서명을 받아 7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신문고의회에 상정한 데 따른 것이다.

무궁나라측은 "8월8일은 무궁화가 전국적으로 피어 있는 시기이며 숫자 8을 옆으로 뉘면 무한대를 뜻하는 기호 ∝가 되므로 끝이 없다는 무궁(無窮)과 의미가 같다"고 `무궁화의 날 선포 배경을 설명했다.

무궁나라는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를 무궁화 사랑 주간으로 정하고 각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10일부터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는 무궁화 품종 전시회 무궁화 캐릭터디자인특별전 무궁화 먹거리 체험 행사와 함께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또 12일에는 무궁화야, 사랑해!"라는 주제로 무궁화 사랑 가족의 날 행사가 마련된다.

무궁화 어린이 기자 송지민(서울 봉현초 5)군은 "무궁화의 날을 만들어 우리겨레와 함께 해 온 무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우리 모두가 나라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궁나라 김영만 대표는 "무궁화는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라꽃으로 정한, 자랑스러운 국민의 꽃"이라며 "이는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무궁화의 날 만들기 서명 캠페인 무궁나라 공식 홈페이지(http://www.mugunghwa.or.kr)를 통해서 계속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 22699300
tree@yna.co.kr

촬영, 편집:임선택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8월8일은,무궁화의,날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24
全体アクセス
15,963,939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4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3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