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예고편, 등급제 시행해주세요]

2007-08-10 アップロード · 442 視聴

[
여름 성수기를 맞은 극장가, 아이에서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의 관람객들이 영화를 보기 위해 극장을 찾습니다.
영화가 상영되기 전, 앞으로 개봉할 영화의 예고편들이 상영됩니다.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모든 예고편의 등급은 상영되는 영화 등급과 상관없는 전체 관람가입니다. 하지만, 영화의 예고편에는 등급의 영향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이에 포털 사이트 다음 아고라에는 예고편의 등급을 구분해 달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청원자) 영화 상영하는 등급과 예고의 등급은 다르다. 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청원했다.

청원자인 오다나씨의 의견에 서명한 네티즌은 1357명, 영화 예고의 등급 분류와 관련해 네티즌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관객) 등급별로 구분했으면 좋겠다.

청원자인 오나다씨와 서명에 참여한 네티즌들의 의견과는 달리 영상물등급위원회는 모든 예고편이 전체 관람가 수준으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영등위) 광고가 어디에든 나갈 수 있게 해야 한다. 통과되면 어디든 나갈 수 있다.

하지만, 영화의 등급이 예고편에 나타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에는 그에 맞는 예고편을 틀어주거나 사전에 고지하는 성의라도 보여야 한다고 오다나씨는 주장합니다.

청원자) 앞으로 등급 구분을 지어서 청소년들이 유해한 영화에 접하지 않으면 좋겠다.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영화 등급의 영향이 나타날 수 밖에 없는 예고편이 관객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네티즌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ins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영화,예고편,등급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10
全体アクセス
15,952,415
チャンネル会員数
1,6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15

공유하기
[컬처홀릭 차트뉴스]
9年前 · 92 視聴

02:0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16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