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요즘은 이혼하더라도 완전히 남남이 아니다"]

2007-08-10 アップロード · 2,721 視聴

[18일 첫 방송…김승수ㆍ유호정 등 출연

(서울=연합뉴스) "시대에 따라 가족의 끈끈한 정과 사랑은 형태를 바꾸지만 그 뿌리의 의미는 변하지 않는다"

가족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절대적인 가치로 인식되고 평가를 받는다. 때론 아픔을 보듬어줄 수 있는 울타리 역할을 하기도, 때론 삶의 이유가 되기도 한다.

가족의 의미와 가족 구성원 간의 관계를 되새겨볼 수 있는 주말극이 안방을 찾아간다.

MBC 주말극 문희의 뒤를 이을 깍두기는 각박하고 바쁜 현실 속에서 해체되고 분해된 가족이 응집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드라마다. 별난 여자 별난 남자 진주목걸이의 이덕재 작가가 극본을 썼고 결혼하고 싶은 여자 여우야 뭐하니의 권석장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권석장 PD는 9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우리가 어렸을 적 놀이를 하면서 어느 쪽에도 끼지 못하지만 어느 쪽에도 어울릴 수 있는 신세를 가리켜 깍두기라고 한다"면서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인 깍두기처럼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가족 간의 어울림을 담은 깍두기에는 신구 세대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그런 건강한 사랑 이야기가 어김없이 등장한다. 다만 이혼이라는 평범해진 소재가 중심에 있을 뿐이다.

방송사 PD인 남자 주인공 정동진 역에는 주몽의 대소 왕자로 열연했던 김승수가, 정동진의 상대 역인 구성작가 유은호 역에는 유호정이 각각 캐스팅됐다. 동진의 전처이자 하솜이의 엄마인 아나운서 서지해 역은 김보경이 연기한다. 세 사람은 같은 방송사 직장 동료다.

권 PD는 부부가 이혼을 한 후 다시 같은 직장에서 일하게 된다는 설정을 하게 된 배경에 대해 "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이혼한 사람 한 두 명은 다 있을 것"이라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했던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일하면 어떨까. 이럴 경우 어떤 생각들을 하게 될까라는 호기심에 이런 설정을 하게 됐고 이혼 후에도 세 사람이 어울릴 수 있는 가능성을 담아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승수는 "요즘에는 과거처럼 이혼하더라도 완전히 남남이 아니다"라면서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아 이혼남의 심정을 잘 헤아리기는 어렵지만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떠올리고, 또 내가 그 입장이 된 것을 상상하며 캐릭터에 몰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몽 이후 오랜만에 현대극에 등장하는 그는 "사실 아직 현대극에 적응이 덜 됐다. 사복을 입고 촬영하는 것도 어색하고 대본을 읽을 때도 어색하지만 노력하니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호정은 발칙한 여자들에서는 이혼한 치과의사로, 앞집 여자에서는 불륜을 저지르는 남편에게 복수하는 가정주부로 출연한 데 이어 깍두기에서 남편과 사별하고 시부모와 함께 사는 방송작가 역을 맡았다. 그는 "남편을 떠난 보낸 여인의 새로운 사랑에 대해서만 고민하고 있다"면서 "풋풋한 30대의 사랑을 그려나갈 것"이라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50부작으로 예정된 긴 호흡의 드라마라 수많은 탤런트들이 참여한다. 짧은 머리 톰보이 스타일로 변신한 여고생 배우 박신혜가 가장 눈에 띈다. 동진의 새어머니인 나금희(고두심 분)가 친구 딸이라며 절에서 데려온 장사야 역을 맡았다. 사야는 호기심 많고 천방지축인 성격의 소유자다.

박신혜는 커피프린스 1호점의 윤은혜와 비교되는 것에 대해서는 "부담은 되지만 제 캐릭터를 보여주면 두 사람의 캐릭터 차이를 시청자들이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캐릭터에 전념하고 있다는 반응을 염두에 두고 머리를 잘랐다"며 자신감에 찬 웃음을 보였다.

고두심, 유호정, 김승수, 나문희, 박신혜 등이 출연해 젊은 세대와 오래된 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깍두기는 18일부터 방송된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승수,quot요즘은,이혼하더라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8.30 09:30共感(0)  |  お届け
1:1 지금 바로 만날 오빠만, 장난사절, 매너남만, 한시간 두시간 아닌 하루 길게 같이 있을오빠만요. http://RealSexOk.com 에 접속하셔서 아이디 yasuni 찾으세욤~~~(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774
全体アクセス
15,971,14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8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5

공유하기
[클릭뉴스 정일우 머리]
9年前 · 697 視聴

00:46

공유하기
[클릭뉴스 신은경 이혼]
9年前 · 91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