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어선..광복절 맞아 태극기 물결]

2007-08-10 アップロード · 94 視聴

[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광복 62돌을 앞두고 제주 어선에 태극기의 물결이 넘실대고 있다.

한국통신(KT) 제주본부(본부장 이영남)는 10일 오전 서귀포시 성산포항과 신양항에서 성산포선주협회의 협조를 얻어 400여척의 어선에 태극기를 달아줬다.

제주본부와 제주해경 성산파출소 직원들이 이날 어선에 단 태극기는 가로 58㎝, 세로 41㎝ 크기로 강한 바닷바람에도 오래 견디도록 테두리를 이중박음질해 특수 제작한 것이다.

제주본부는 2002년부터 성산포 해안으로 들어오는 제주와 육지간 해저광케이블 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호 활동에 협조해 주는 선주협회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광복절 맞이 어선 태극기 달기를 시작해 올해까지 6번째로 이 같은 행사를 가졌다.

현행 선박법에는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진 국적선이 공행상을 운항할 경우 반드시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하고 있어 동중국해로 조업을 나가는 성산포항의 어선들에게 있어 태극기는 필수품이다.

이영남 제주본부장은 "한.중.일 3국의 공동해역인 동중국해 등지로 조업을 많이 나기고 있는 제주 어선에 태극기를 달아줌으로서 어민들이 망망대해에 나갔을 때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속에서 일하고 있는 어민들에게 항상 만선을 이루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성산포어선주협회 이영칠 회장은 "어선에 달려 있는 태극기는 해풍 때문에 빨리 달아지는데 조업에 매달리다 보면 지나칠 때가 많다"며 "매년 광복절을 앞두고 태극기를 달아주는 KT 제주본부 임직원과 성산파출소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hc@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주도,어선광복절,맞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83
全体アクセス
15,948,797
チャンネル会員数
1,70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15

공유하기
[컬처홀릭 차트뉴스]
9年前 · 92 視聴

01:07

공유하기
[한진重 10일 창립 70돌]
9年前 · 28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