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보단체 일해공원 안내판 철거]

2007-08-13 アップロード · 117 視聴

[
(합천=연합뉴스) 진규수 기자 = 경남지역 진보단체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아호를 딴 명칭으로 논란이 빚어진 경남 합천 `일해공원의 안내판을 물리적으로 철거했다.

경남진보연합과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조합원 200여명은 12일 오후 합천군 합천읍 `일해공원앞에서 집회를 갖고 지난 7월 합천군이 설치한 `일해 공원 안내판을 떼어 낸 뒤 미리 준비해 간 `새천년 생명의 숲 안내판을 붙였다.

진보연합은 이와 함께 성명서를 발표하고 "대다수 국민들의 뇌리에는 `범죄자로서의 전두환 전 대통령의 영상이 또렷이 남아있다"며 "군민과 도민의 혈세를 털어 지방자치단체가 공적으로 이를 성역화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어 "이같은 현실을 외면한 채 `일해 공원을 추진한 합천군은 전 국민들로부터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합천군은 오늘의 민의가 어디에 있는지 살펴 `일해 공원 명칭을 즉각 철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에 앞서 공원 입구에서 `일해 공원 안내판이 있는 3.1독립운동 기념탑까지 250m에 이르는 구간에서 5.18 영령을 기리는 의미의 삼보일배 행진을 벌였다.

경남진보연합 이병하 대표는 "아직도 광주의 많은 이들이 80년의 아픔을 견디며 살아가고 있다"며 "이들의 상처를 덧나게 하는 `일해 공원을 규탄하고 이들의 고통을 나누기 위해 삼보일배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진보연합은 지난 3일 안내판을 떼어 낼 것을 예고하는 공문을 합천군에 보냈으나, 합천군과 경찰은 2~3명이 동향 파악 차원에서 이들의 행동을 지켜본 것 외에는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다.

합천군 관계자는 "안내판을 뗀다고 해서 공원 명칭이 달라지는 것도 아니고 일일이 저지할 수 없어 대응하지 않았다"며 "군 조정위원회에서 공원 이름을 `일해 공원으로 결정한 만큼 논의를 거쳐 조만간 다시 `일해 공원 문구를 안내판에 붙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icemasar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진보단체,일해공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엔조이
2007.08.24 12:47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채팅,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절대로 만날수 없는 화~상채팅 사이트 때려잡기!

이제 파트너전문 검색엔진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바로 바로 만나보십시요!

http://KoreaSwapping.com ☜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솔직히 남자들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더이상 말이 필요없이 만나서 바로바로... 즐거운시간보내세요~~ ㅋㅋ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872
全体アクセス
15,955,554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6

공유하기
["화실을 공개합니다"]
9年前 · 90 視聴

01:24

공유하기
[고인 대신 나온 가족들]
9年前 · 111 視聴

01:30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9年前 · 4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