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역 크레인 전복…승객 2명 사망]

2007-08-13 アップロード · 1,812 視聴

[퇴근길 한때 열차 운행 전면 중단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신재우 기자 = 13일 오후 5시40분께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민자역사에서 작업 중이던 크레인이 넘어지며 승강장에서 열차를 기다리던 전모(67)와 신모(18.여)씨 등 2명이 크레인에 깔려 숨졌다.

사고는 승강장 반대편의 선로 너머에 있던 25m 높이의 굴착 크레인이 승강장 안쪽으로 전복되면서 발생했으며 승강장 일부도 무너져내렸다.

이 사고로 청량리역을 지나는 국철 전동차와 경원선ㆍ경춘선ㆍ중앙선의 열차 운행이 20여분간 양방향으로 전면 중단됐다.

특히 1호선 국철구간 왕십리역과 회기역 사이의 전동차 운행은 밤늦게까지 중단돼 퇴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한국철도공사는 사고가 나자 왕십리역과 회기역에서 상행선과 하행선 전동차를 각각 반대방향으로 돌려보내는 방식으로 운행했고 열차 운행이 중단된 역을 찾은 승객들에게 다른 교통편을 이용하도록 안내했다.

그러나 미처 사고소식을 듣지 못한 승객 수백여명이 역 주변을 서성이거나 버스나 택시 등 다른 교통편을 알아보는 등 혼란을 겪었다.

청량리 민자역사는 오는 2010년 8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이었으며, 이날 크레인에 천공기를 달아 지하 구멍을 뚫는 공사 도중 사고가 발생했다.

건설업체측은 "크레인을 지탱하던 지반이 갑자기 꺼지면서 크레인이 균형을 잃어 넘어진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한국철도공사는 "크레인이 전복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한편 안전수칙을 어겼는지 여부를 확인 중"이라며 "긴급복구작업을 벌여 오늘 밤 10시 쯤 전동차 운행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bkkim@yna.co.kr

촬영, 편집 : 이정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청량리역,크레인,전복…승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154
全体アクセス
15,945,527
チャンネル会員数
1,6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2

공유하기
[유일한 해수욕장]
9年前 · 288 視聴

02:1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7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