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폐기물 처리장 주민 체험 행사]

2007-08-16 アップロード · 189 視聴

[
앵커 날로 늘어가는 생활 쓰레기.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이면 쓰레기 악취에 얼굴을 찌푸리시는 주민 여러분들 많으실 텐데요. 양천구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폐기물 처리현장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CJ케이블넷 이윤종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대표적 기피시설로 꼽혀 온 김포 수도권매립지를 지역 내 주민과 학생들이 찾았습니다. 양천구가 실시하고 있는 주민 폐기물 처리현장 체험의 일환으로 김포 매립지를 찾은 주민 90여명은 환경 비디오 시청과 함께 직접 버스를 타고 매립현장을 둘러보며 폐기물 자원화 과정을 지켜봤습니다. 특히 방학을 맞은 중. 고등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살아있는 환경 교육 체험의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인터뷰 김남주 (참가자)

김포 수도권 매립지를 둘러본 체험단 일행은 양천 자원회수시설과 지역 내 재활용 선별장을 잇달아 방문해 직접 재활용품 분리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주민들은 이번 현장 체험이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갑니다.

인터뷰 정기숙 (신월 7동)

비전양천 2020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양천구의 폐기물 처리 현장체험은 특히 모든 견학 일정에 재활용선별장 방문을 포함시켜 주민이 배출한 재활용품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채수운 과장(양천구청 환경청소과)

사회적 관심사인 쓰레기 처리문제. 이번 폐기물 처리장 체험을 통해 주민과 기관이 함께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폐기물 감량과 자원재활용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CJ케이블넷 뉴스 이윤종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양천,폐기물,처리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15 09:55共感(0)  |  お届け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403
全体アクセス
15,965,301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1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9年前 · 6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