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리근 "모든 핵계획과 핵시설 투명하게 신고"]

2007-08-19 アップロード · 131 視聴

["신고-불능화 포괄적으로 할 수도"

(선양=연합뉴스) 조계창 특파원 = 리 근 북한 외무성 미국국장은 18일 "우리는 모든 핵계획과 핵시설들을 다 투명성 있게 신고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6∼17일 중국 선양(瀋陽)에서 열린 6자회담 비핵화 실무그룹회의에 북한측 수석대표로 참가한 리 국장은 이날 오후 1시께(현지시각) 귀국에 앞서 선양 칠보산호텔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핵무기나 핵무기 원료도 신고 대상에 포함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영변 5MW 원자로시설 전부가 신고 및 불능화 대상임을 재차 확인했지만 미국이 제기하고 있는 우라늄 농축프로그램(UEP) 의혹 해소 방안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그는 신고와 불능화의 순서와 관련, "순서는 구체적으로 없고 포괄적으로 하게 될 것 같다"고 말해 선후 순서에 얽매이지 않고 핵시설의 신고와 불능화를 한꺼번에 진행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리 국장은 이번 회의에 대해 "6자 각국은 자기가 처한 임무를 이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것을 심도 깊게 실무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지하게 논의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리 국장은 이날 오후 3시 선양 타오셴(桃仙)국제공항에서 평양행 고려항공 JS-156편을 타고 귀국했다.
phillife@yna.co.kr
blog.yna.co.kr/phillife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리근,quot모든,핵계획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미자
2007.09.14 08:06共感(0)  |  お届け
지금 바로 만나서 조건만남할 오빠만 연락주세요. KoreaSogeting.com 여기 오셔서 yasuni 찾으시면 되요. 장난사절, 매너남만 환영. 몸매,얼굴 자신있는 무용과 출신입니당~ KoreaSogeting.com(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90
全体アクセス
15,961,918
チャンネル会員数
1,699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