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아, 발레뮤지컬에 눈을 뜨거라"]

2007-08-20 アップロード · 1,538 視聴

[UBC 발레뮤지컬 심청 16일 개막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유니버설발레단(UBC.단장 문훈숙)의 대표 레퍼토리인 창작 발레 심청이 발레뮤지컬 심청으로 새 단장해 관객들을 찾아왔다.

8월16-26일 유니버설아트센터 무대에 오르는 발레뮤지컬 심청은 "무용은 어렵다"고 하소연하는 대중을 위해 발레에 뮤지컬적 요소를 가미해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변모시킨 작품이다.

발레뮤지컬이라고 해서 무용수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것은 아니다. 발레 음악에 노래와 마임 요소들을 가미해 기존 발레의 취약점인 스토리 전달력을 살린 것이 이 장르의 핵심이다.

연극과 오페라를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있는 연출가 양정웅씨가 대본과 연출을 맡아 이 분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우선 전체 음악 중 5곡을 가사가 있는 노래나 판소리로 꾸미고 발레 마임 뿐 아니라 연극 마임까지 가미해 작품 이해력을 높였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 재즈 보컬 정말로, 국립오페라단 보체크에서 열연한 오승용, 국립창극단 남상일이 보컬로 참여했으며 드럼, 사물놀이, 합창 등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양정웅씨의 대표작인 한여름 밤의 꿈의 음악을 맡았던 김은정 음악감독이 양씨와 다시 호흡을 맞췄다.

시각장애인 딸을 위해 아버지가 심청 동화책을 읽어주는 장면을 공연 첫머리에 집어넣는 등 이야기 구성도 원전에 살을 붙여 재미를 가미했다.

심청을 자신의 희생한 가련한 소녀가 아닌 자기 운명의 개척자인 발랄한 캐릭터로 재해석했고 심청을 짝사랑하는 뱃사공 초공을 창조해 로맨스도 살짝 보탰다.

발레 애호가들을 위한 춤의 성찬도 빠뜨리지 않았다고 발레단 측은 밝혔다. 발레 심청에서 하이라이트로 꼽혔던 선원들의 춤, 아버지와 심청의 재회, 심청과 왕의 파드되도 새로운 안무로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오페라 천생연분과 보체크에서 양정웅씨와 손잡았던 임일진 미술감독의 미니멀한 무대와 발레 의상인 튀튀에 한복 옷고름을 단 한국적 색채의 의상도 볼거리를 더한다.

심청 역은 황혜민과 강예나가 담당하고 이현준이 용왕자, 엄재용이 왕, 김현우가 심봉사로 출연한다. 공연 첫머리의 시각장애인 소녀와 아빠 역은 김유진과 황재원이 각각 맡는다.

안무 김경영. 마임 조주환. 의상디자인 김영지. 평일 오후 4시30분ㆍ8시. 주말 오후 2시ㆍ5시30분. 3만-7만원. ☎02-2204-1041.
nanna@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청아,발레뮤지컬에,눈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8.30 06:59共感(0)  |  お届け
미팅, 화상채팅 사이트에서 기다리시기 지겨우시죠?
솔직히 남자들은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성매매특별법. 대체 남자들은 어째야 되나~
걱정했었는데. 이제 걱정없이 풀수가 있습니다. ㄳㄳ

http://RealSexOk.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http://RealSexOk.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http://RealSexOk.com ☜ 강력추천 지금즉시 엔조이파트너구하기!

강력추천 엔조이파트너검색사이트! 지금 Go Go Go...!!!삭제
엔조이
2007.08.26 09:38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채팅,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절대로 만날수 없는 화~상채팅 사이트 때려잡기!

이제 파트너전문 검색엔진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바로 바로 만나보십시요!

http://KoreaSwapping.com ☜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솔직히 남자들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더이상 말이 필요없이 만나서 바로바로... 즐거운시간보내세요~~ ㅋㅋ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340
全体アクセス
15,959,70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6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9年前 · 5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