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2020년 부산.평양 공동올림픽 유치"]

2007-08-22 アップロード · 122 視聴

[
(부산=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민주신당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은 22일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2020년 하계 올림픽의 부산.평양 공동개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전 장관은 이날 오전 부산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평화민주세력이 대선에서 승리하면 취임 첫번째 남북정상회담에서 공동올림픽 조직위원회 구성을 제안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겨냥해 "토건회사 경력에 따른 맹목적 확신이 만들어낸 재앙적 공약인 한반도 대운하 구상과 청계천 복원사업 등은 국가의 미래와 연결되지 않는 사업"이라면서 개성공단 확대와 대륙철도 연결사업 등 대북 경제협력이 국가 발전에 적합한 구상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장은 본인이야말로 민주개혁세력과 같은 길을 걸어온 정통성을 갖춘 범여권 후보라고 강조하며 "제대로 된 정통성을 지닌 후보만이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를 출범시킨 민심을 다시 끌어모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20 남북공동올림픽 외에도 ▲가칭 서낙동강권 보전 및 이용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통한 항공부품소재 산업단지 육성 ▲부산 영상문화도시 육성특별법 제정과 특화예산 도입 ▲낙동강 1급수 프로젝트 위원회 설치 등을 제안했다.

정 전 의장은 회견 뒤 부산지역 중소기업 대표 오찬, 호남향우회 간담회, 부산 선거대책본부 임명장 수여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helloplu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동영,quot2020년,부산평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미자
2007.09.14 07:58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화상채팅에서 욕구충족이 불가능한 남성분 대환영!
조건녀도 대환영!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KoreaSogeting.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647
全体アクセス
15,943,020
チャンネル会員数
1,61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5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