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민생탐방 첫 행보..재래시장 방문]

2007-08-23 アップロード · 48 視聴

[
(서울=연합뉴스)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가 후보 확정 뒤 첫 민생탐방 행보로 종로 광장시장과 중구 남대문 시장을 잇따라 방문한 이 후보는 이날 푸른색 줄무늬 셔츠에 노타이의 편한 차림으로 나섰다.

그를 보기 위해 모여든 100여 명의 광장시장 상인과 시민들은 손을 흔들며 후보 당선을 축하했다. 자연스레 `이명박 대통령 구호도 터져 나왔다. 이 후보는 시장상인들의 환영에 일일이 악수하고 손을 흔들며 화답했다.

"장사가 너무 안된다", "부동산 정책을 바로 잡아달라", "대통령이 돼 경제를 살려 달라"는 등 `경제 대통령 구호를 내 건 이 후보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쏟아졌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경제를 살리려고 대통령이 되려 한다. 내 소원은 여러분이 장사 잘되게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 후보는 가는 곳마다 이어진 시장상인과 시민의 휴대전화 촬영 공세에 자연스럽게 그들과 어깨를 걸고 포즈까지 취하면서 다가갔다.

한 상점 주인은 "새 마음 새 뜻으로 승리하라는 의미"라며 붉은색 실크 원앙금침 이불 홑청을 선물했고, 이 후보는 극구 사양하는 상인에게 5만원을 건네주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또 한복가게에서는 아버지가 옷감 장사를 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옷감을 자로 직접 재는 시범을 보여 서민적 풍모를 보였다.

이어 이 후보는 광장 시장 내 포장마차에서 상인이 손으로 직접 뜯어 준 돼지족발과 우뭇가사리 국수, 떡볶이 등을 점심으로 먹으며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어울렸다.

재래시장 탐방에는 박 진 서울시당 위원장과 박성범.공성진.주호영.김애실.나경원 의원 등이 동행했다.

촬영: 김기현 VJ, 편집: 정기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민생탐방,행보재래시장,방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292
全体アクセス
15,950,732
チャンネル会員数
1,680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