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이 투자촉진.경쟁력제고"]

2007-08-24 アップロード · 115 視聴

[
(서울=연합뉴스) 김종수 기자 =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이 경제학 이론 측면에서도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등 타당성을 갖는다는 평가가 제시됐다.
거래비용이론의 석학인 올리버 윌리엄슨 미국 UC버클리 교수는 24일 산업자원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 주최로 서울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국제 콘퍼런스 기조연설에서 "거래비용 관점에서 상생협력은 기업의 장기 투자를 촉진하고 상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신뢰성 있는 합의 장치가 기업 간 협력을 가능하게 하고 투자와 공동 혁신 활동을 촉진할 수 있어 상생협력은 기업 간 거래관계를 안정시키고 이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윌리엄슨 교수의 진단이다.
도요타자동차와 부품 생산은 물론, 완성차 제작에서도 협력하고 있는 일본 기후차체공업의 호시노 데쓰오(星野鐵夫) 회장은 도요타와의 상생협력 경험을 소개하면서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라는 한국적 상황에서 상생협력은 양측의 동반 성장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자동차산업에서 협력 경험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를 맡은 김동진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려면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 간 상생협력은 필수"라며 설계단계에서의 협력과 미래기술 공동개발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한덕수 국무총리도 "상생협력은 글로벌화와 양극화 도전에 유효한 대응전략"이라며 "글로벌시장을 대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동 연구개발과 제품기획, 공동 마케팅 등 적극적인 상생협력 전략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는 한 총리와 김영주 산자부 장관, 조석래 전경련 회장과 김기문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장 등 400여명에 이르는 정부와 재계, 학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상생협력이,투자촉진경쟁력제고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4 09:23共感(0)  |  お届け
기다리기 지루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만날 엔조이파트너를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조곤만 하는곳입니당)

접속하셔서 yasuni 차즈세요.
168-49키로 24살 후회없게 만들어줄 자신있어요.
오셔서 찾으세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950
全体アクセス
15,978,666
チャンネル会員数
1,832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