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소득 3만불 시대 모병제 도입"]

2007-08-27 アップロード · 117 視聴

[
(서울=연합뉴스) 김상희 기자 = 대통합민주신당 유시민(柳時敏) 대선 예비후보는 27일 "새로운 안보환경에 맞춰 군대를 전문가 집단으로 발전시키고 국민소득 3만달러 달성시 모병제를 실시할 수 있는 토대를 닦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평화선도국가 5대 전략 및 7대 공약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평화선도국가는 `선진통상국가와 `사회투자국가와 함께 유 후보가 내세운 국가발전 3대 전략이다.

그는 "참여정부가 마련한 유급지원병제에 이미 모병제 요소가 포함돼있다"며 "유급지원병제 추진 계획을 예정보다 빨리 추진하고 남북 양측이 군비통제를 협의하면서 5년간 모병제 토대를 구축해가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2년 우리 군의 작전통제권 단독행사에 대비해 첨단 강군을 육성해야 한다"며 "군대의 역할을 조국방위 임무를 넘어 평화유지활동(PKO), 재난구호활동 등으로 다변화하고 이를 위해 사단 규모 평화유지부대를 상설화하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남북정상회담 정례화 및 남북간 상주대표부 설치 ▲총리급 민족협력위 설치 ▲평화번영벨트 및 국제평화대학교 설립 ▲한민족 네트워크 구축 ▲첨단정예강군 건설 ▲모병제 토대 구축을 7대 공약으로 내놨다.

그는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 등의 IT 분야와 보건분야 인재를 초청해 공적개발원조(ODA) 예산으로 국제평화대학교에서 교육시킨 뒤 이들이 자국에 돌아가 역할을 하게 만들겠다"며 "이를 통해 중앙아-서남아-동남아를 잇는 평화번영벨트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lilygardener@yna.co.kr

촬영, 편집: 정기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유시민,quot소득,3만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은아범
2007.09.02 12:01共感(0)  |  お届け
퍼갑니다 감사감사^^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132
全体アクセス
15,952,537
チャンネル会員数
1,679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