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래, 임미숙 부부, 노란우산공제 명예홍보대사 위촉]

2007-08-29 アップロード · 564 視聴

[
중소기업중앙회, 자영업자 지원 노란우산공제 출시

(서울=연합뉴스) 중소기업중앙회는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서 연예인이자 중국식 레스토랑 린찐을 경영하는 김학래, 임미숙 부부를 노란우산공제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노후대책이 없는 자영업자에게 사회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내달 5일부터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매월 일정액의 부금을 납입했다가 폐업, 사망, 노령, 질병 등으로 인한 폐업시 생계유지 및 사업 재기를 위한 공제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다.

노란우산공제는 공제부금 납부액에 대해서 기존 소득공제 상품과 별도로 연간 3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볼 수 있어, 현재 연금저축에 가입한 자영업자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다면 최대 6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이 공제금은 사업자가 폐업 등 가장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최소한의 생활자금과 사업 재기자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채권자의 압류로부터 제도적으로 보호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금 납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무담보 무보증으로 저리대출이 가능하며, 국민연금이 만 60세가 돼야 연금이 지급되는 반면 노란우산공제는 사유가 생기면 가입기간과 연령에 관계없이 지급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1년 이상 사업을 하는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중앙회 본부와 지역본부를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학래,임미숙,부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19
全体アクセス
15,953,606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34

공유하기
[클릭뉴스 백지영 성형]
9年前 · 481 視聴

00:36

공유하기
[클릭뉴스 이종수 여친]
9年前 · 32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