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 방송프로그램 국제장터 열렸다]

2007-08-29 アップロード · 157 視聴

[방송영상견본시 및 콘퍼런스(BCWW) 개막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 문화관광부와 방송위원회가 방송영상 산업을 활성화하고 콘텐츠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공동 주최하는 국제방송영상견본시 및 콘퍼런스(Broadcast Worldwide 2007:BCWW 2007)가 29일 서울 코엑스와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사흘간 일정으로 각각 개막했다.

조창현 방송위원장은 개막식 인사말에서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네트워크, 기기, 콘텐츠가 하나의 가치사슬(Value Chain)에서 성장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면서 "방송과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산업은 방송통신 융합으로 복합적인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조 위원장은 이어 "모바일 방송, 인터넷프로토콜TV(IPTV) 등 멀티 플랫폼이 등장하며 콘텐츠 산업이 미래의 핵심산업으로 꼽히는 만큼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미디어 산업이 직면한 과제를 공유하고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는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견본시에는 국내 지상파 4개 방송사와 지역민방연합, 케이블TV협회 등을 비롯해 영국 공영방송인 BBC 월드와 일본의 공영방송 NHK와 후지TV 등 방송사가 142개 부스를 마련해 자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고 뉴미디어 특별관과 콘텐츠 특별관도 운영된다.

특히 EBS는 이 기간에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EIDF)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다큐멘터리 작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방송위가 주최하는 콘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세계에서의 콘텐츠의 진화 동력(Driving Content Evolution in the Digital World)이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80여 명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서 사흘간 모두 22개의 세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개막식 직후 열린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책의 변화와 비전 세션에서는 세계방송통신개발기구(IIC) 아르네 베스버그 의장과 프랑스 시청각최고위원회(CSA) 아그네스 빈센트 드레이 위원이 각각 기조 연설을 했다.

오후에는 유럽연합(EU) 크리스토프 포렉스 위원이 방송 통신의 융합 환경에서 유해 콘텐츠의 규제 수위를 높게 유지하되 방송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융통성을 확대하는 내용의 EU의 시청각서비스지침을 설명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둘째날에는 미국 CBS의 시리악 로딩 수석부사장 등이 패널로 나서 누가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이끄는가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BBC의 대런 차일즈 전무도 기조 연설을 할 예정이다.

폐막일인 31일에는 중남미에서 시작해 해외 수출이 활발한 텔레노벨라가 소개되고 아시아 지역 공동제작 사례 분석 등에 대한 세션도 열릴 예정이다.

tsyang@yna.co.kr

촬영, 편집 : 이정진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코엑스에,방송프로그램,국제장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93
全体アクセス
15,967,868
チャンネル会員数
1,83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0:3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6 視聴

03:57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73 視聴

00:42

공유하기
[클릭뉴스 전인권 체포]
9年前 · 226 視聴

03:57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23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