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트 "쇼바이벌 우승한 뒤 데뷔했죠"]

2007-08-30 アップロード · 994 視聴

[
타이틀곡 사랑을 잃고 난 노래하네로 활동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8(에이트)을 옆으로 눕히면 무한대(∞)잖아요. 무한한 잠재력을 펼쳐보이겠습니다."

혼성 3인조 그룹 에이트(이현 24ㆍ백찬 23ㆍ주희 23)는 먼저 시청자에게 얼굴을 알린 팀이다. MBC TV 신인발굴 프로그램 쇼바이벌에서 16강 토너먼트를 거쳐 1기 우승자로 뽑혔다. 강약이 있는 풍성한 보컬과 화음으로 디카프리오, 에반, 맥시멈 크루, 베이지를 눌렀다. 마지막에 베이지와 경합할 땐 히트곡이 아닌, 자신들의 곡 사랑할 수 있을까를 불러 호평받았다. 포상으로 MBC TV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5회 출연 티켓을 따냈다.

에이트의 뒤에는 히트 작곡가 방시혁 씨가 있다. 이들은 방씨가 대표 프로듀서로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었다. 이현은 비ㆍ세븐ㆍ휘성 등 스타의 코러스 세션 출신이며, 백찬은 부산 경성대학교 인근 클럽가에서 언더그라운드 생활을 했고, 주희는 클론의 초련 시절부터 댄서로 활동하다 가수로서의 꿈을 키웠다. 모두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준비를 하고 있었다.

"연습하다 삼총사가 됐어요. 연습실 컴퓨터로 3인조 혼성그룹 푸지스(Fugees) 공연 동영상을 보며 우리도 이걸 하면 멋있겠다는 생각을 했죠. 방시혁 프로듀서가 셋이 매일 노래하는 모습을 지켜보셨고, 11월 팀으로 결성됐습니다."

사실 이들은 쇼바이벌에 출연하기 전 수십만 클릭을 이끌고 다니던 UCC 스타였다. 조건 없이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안아주자는 캠페인인 프리 허그(Free Hugs) 운동을 인터넷에서 접한 후 감동받아 프리송 캠페인을 시작했다. 노래로 세상을 바꿔보자고 결심한 것. 출산을 앞둔 신혼부부, 이태원 밤거리의 외국인들, 밤샘 근무하는 경찰, 부상 중인 국가대표 피겨선수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위해 노래를 만들어 UCC로 제작, 다음 블로그 등에 띄어 현재 수백만 누적 클릭수를 기록 중이다.

이 같은 반향 끝에 에이트는 방씨가 프로듀싱한 데뷔 앨범을 9월4일 발매한다. 자작곡도 사이 세상 가득 사랑을 등 두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사랑을 잃고 난 노래하네로 최근 음악계의 경향인 흑인과 백인 음악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장르의 곡이며 경쾌하고 빠른 비트에 즐거운 세계관을 담았다. V.O.S가 피처링한 나에게 하루밖에 없다면과 임정희와 케이.윌이 피처링한 들어요도 수록했다.

이제 막 첫걸음을 뗀 이들은 앞으로 열릴 길에 대한 바람도 각양각색이다.

"해외 진출, 뭐 이런 것보다 정말 노래하는 게 좋아서 가수가 됐어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노래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이현)

"유명한 프로듀서가 꿈이에요. 좋은 음악을 만들고 싶어요. 팀버랜드, 카니예 웨스트처럼…."(백찬)

"팝의 본고장인 미국에 가서 노래하고 싶어요. 같은 소속사 임정희 언니가 미국에서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데 열심히 하면 나도 갈 수 있겠구나란 생각을 해요."(주희)
mim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그룹,에이트,quot쇼바이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15 08:47共感(0)  |  お届け
1:1 지금 바로 만날 오빠만, 장난사절, 매너남만, 한시간 두시간 아닌 하루 길게 같이 있을오빠만요. KoreaSogeting.com 에 접속하셔서 아이디 yasuni 찾으세욤~~~(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하나만
2007.08.31 03:28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채팅,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절대로 만날수 없는 화상채팅 사이트 때려잡기!

이제 파트너전문 검색엔진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바로 바로 만나보십시요!

http://RealSexOk.com ☜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RealSexOk.com ☜ 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RealSexOk.com ☜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솔직히 남자들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더이상 말이 필요없이 만나서 바로바로... 즐거운시간보내세요~~ ㅋㅋ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459
全体アクセス
15,949,864
チャンネル会員数
1,601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1

공유하기
[클릭뉴스 김제동 열애]
9年前 · 224 視聴

00:35

공유하기
[클릭뉴스 윤인구 결혼]
9年前 · 182 視聴